접근성 메뉴

본문 영역

페이지 정보

대학소개
 

게시글 내용

게시글 정보
제목
대구사이버대, 경북지역 문화 예술인 장학 지원
글유형
뉴스
글쓴이
홍보팀
작성일
2021.02.01
조회
699
게시글 본문

대구사이버대, 경북지역 문화 예술인 장학 지원경북문화재단-경북예총과 협약정규학기 내내 수업료 40% 지원대구사이버대(총장 이근용)가 경북문화재단(대표이사 이희범),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경상북도연합회(회장 이병국·이하 경북예총)와 협약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북지역 문화 예술인들을 위한 장학지원에 나섰다.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장기화 되면서 공연, 연극, 뮤지컬 등 공연예술인들은 물론 예술인 전체가 힘든 시기를 겪는 것으로 알려졌다.이에 대구사이버대는 경북지역 공연예술인들의 어려움 극복에 동참하고자 경북문화재단, 경북예총과 협약을 맺고 경북지역예술인에 대해 산학협약장학금을 지급하기로 했다.산학협약장학은 한 학기 수업료의 40%를 정규학기 내내 지원하며, 금액으로 환산하면 18학점을 수강할 경우 한 한기 총수업료 126만원 중 40%인 50만 4천원을 장학금으로 지급하게 된다.경북문화재단 이희범 대표이사는 “대구사이버대와 함께 예술인들을 위한 교육지원 사업을 펼친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MOU를 통해 도내 예술인들이 예술적 창의 역량 강화와 더불어 온라인 교육의 장점을 잘 활용해 관련 지식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경북예총 이병국 회장은 “예술활동으로 인해 바쁜 예술인들에게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관련 지식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이 경북예술인들의 보다 나은 창작활동에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이근용 대구사이버대 총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모두들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예술인들을 위해 경북문화재단, 경북예총과 협약을 맺게 된 것에 대해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예술인들에게 굉장히 힘든 시기지만 부디 위축되지 않고 잘 이겨내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남승현기자 namsh2c@idaegu.co.kr출처 : 대구신문(http://www.idaegu.co.kr)

대구사이버대, 경북지역 문화 예술인 장학 지원

경북문화재단-경북예총과 협약
정규학기 내내 수업료 40% 지원

대구사이버대(총장 이근용)가 경북문화재단(대표이사 이희범),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경상북도연합회(회장 이병국·이하 경북예총)와 협약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북지역 문화 예술인들을 위한 장학지원에 나섰다.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장기화 되면서 공연, 연극, 뮤지컬 등 공연예술인들은 물론 예술인 전체가 힘든 시기를 겪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구사이버대는 경북지역 공연예술인들의 어려움 극복에 동참하고자 경북문화재단, 경북예총과 협약을 맺고 경북지역예술인에 대해 산학협약장학금을 지급하기로 했다.
산학협약장학은 한 학기 수업료의 40%를 정규학기 내내 지원하며, 금액으로 환산하면 18학점을 수강할 경우 한 한기 총수업료 126만원 중 40%인 50만 4천원을 장학금으로 지급하게 된다.
경북문화재단 이희범 대표이사는 “대구사이버대와 함께 예술인들을 위한 교육지원 사업을 펼친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MOU를 통해 도내 예술인들이 예술적 창의 역량 강화와 더불어 온라인 교육의 장점을 잘 활용해 관련 지식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경북예총 이병국 회장은 “예술활동으로 인해 바쁜 예술인들에게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관련 지식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이 경북예술인들의 보다 나은 창작활동에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근용 대구사이버대 총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모두들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예술인들을 위해 경북문화재단, 경북예총과 협약을 맺게 된 것에 대해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예술인들에게 굉장히 힘든 시기지만 부디 위축되지 않고 잘 이겨내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남승현기자 namsh2c@idaegu.co.kr

출처 : 대구신문(http://www.idaegu.co.kr)

* 기사를 클릭하시면 해당 신문사로 링크된 기사원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게시글 메모
  

상기콘텐츠 담당부서

부서명
홍보팀
연락처
053-859-75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