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성 메뉴

본문

전국 사이버대학 최초 온라인 MCN(Multi-Channel Network)방송

DCU지식in

열린방송, 모두를 위한 멀티콘텐츠 네트워크 방송

 

게시글 내용

게시글 정보
제목
대구사이버대, 캐롤 번즈 교수 장애인자립지원학과 국제자문위원 위촉
글쓴이
홍보담당
작성일
2019.12.27
조회
9651
메모
0
게시글 본문

 

대구사이버대, 캐롤 번즈 교수 장애인자립지원학과 국제자문위원 위촉

 

 

[대학저널 이승환 기자]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는 최근 신설된 장애인자립지원학과의 학술 및 학과 연구 등을 위해 위스콘신 콘코디아 대학(Concordia University Wisconsin) 캐롤 번즈(Carol J. Burns, 이하 캐롤) 교수를 국제자문위원으로 위촉했다.

이에 따라 캐롤 교수는 대구사이버대 장애인자립지원학과의 연구 및 실행 위원회 국제자문위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캐롤 교수는 미국 최초 발달장애인 고등교육(대학)을 위해 처음으로 설립된 PACE 프로그램의 초기 설립 맴버다.

캐롤 교수는 위촉식에서 “17년의 역사를 가진 대구사이버대학교의 우수한 온라인 프로그램에 감명받았다”며 “많은 발달장애인들의 희망이 되는 학과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근용 총장은 “캐롤 교수는 미국 내에서도 인정받는 최고의 발달장애인을 위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인 네셔널루이스대학 PACE 창립 맴버다. 이번 장애인자립지원학과 국제자문위원 위촉에 대해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 우리 대학과 함께 한국에서도 발달장애인을 위한 고등교육 프로그램이 성공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노력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대구사이버대학교 장애인자립지원학과는 사이버대학교 최초 성인 발달장애인들에게 필요한 독립생활능력 및 사회성을 향상시켜 사회 구성원으로 한 발 나아갈 수 있도록 체계화된 정규 학위 과정의 학과다.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및 법령에 의하여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 중 장애인복지법 제2조 2항 2호 발달장애(지적장애, 자폐장애)를 증명할 수 있는 자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출처 : 대학저널(http://www.dhnews.co.kr)
 
관련기사:
[대학저널]
대구사이버대, 캐롤 번즈 교수 장애인자립지원학과 국제자문위원 위촉
* 기사를 클릭하시면 해당 신문사로 링크된 기사원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게시글 메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