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성 메뉴

본문

전국 사이버대학 최초 온라인 MCN(Multi-Channel Network)방송

DCU지식in

열린방송, 모두를 위한 멀티콘텐츠 네트워크 방송

 

게시글 내용

게시글 정보
제목
대구사이버대 이근용 총장, '제33회 대구교육상' 수상
글쓴이
홍보담당
작성일
2019.12.27
조회
10280
메모
0
게시글 본문

 

 

대구사이버대학교 이근용 총장이 ‘제33회 대구교육상’을 수상했다.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 주관으로 지난 12일 학생문화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의 수상자는 유아·특수교육부문 이근용 대구사이버대 총장, 초등교육부문 심후섭 대구송정초등학교 前 교장, 중등교육부문 이욱 원화여고 원로교사 등이다.

대구교육상은 지역 교육발전을 위해 공을 쌓은 이들에게 주는 상으로, 매년 유아·특수교육, 초등교육, 중등교육, 교육행정·평생교육 부문에서 탁월한 업적을 남긴 사람을 추천 받아 6명 내외에서 시상한다.

이 총장은 학교법인 영광학원 이사로 장애인을 위한 교육에 헌신했다. 새길직업전문학교 이사로 장애인의 교육과 일자리 창출에 힘쓰는 등 대구 특수교육 발전에 공헌했다는 평가다.

특히 대구사이버대 총장으로 사이버대학 최초 발달장애인을 위한 온라인 고등교육 학과인 장애인자립학과를 개설, 대구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를 유치해 장애인의 자립 기반 조성에 앞장서는 등 장애인의 권익을 높였다.

이근용 총장은 “선친으로부터 이어져 온 대한민국 특수교육의 성지는 대구 5개 특수학교가 모여있는 대명동이라 생각한다. 이를 통해 대구가 대한민국 특수교육의 메카로 굳건히 자리매김하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며 “대구교육청과 힘을 합쳐 장애인을 내 가족처럼 친구처럼 대하는 성숙한 시민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대구교육청과 함께 열심히 이루어 가겠다”고 말했다.

홍성철 기자 newswaydg@naver.com

 

관련기사:

[뉴스웨이]

대구사이버대 이근용 총장, '제33회 대구교육상' 수상

http://www.newsway.co.kr/news/view?tp=1&ud=2019121410270579950

* 기사를 클릭하시면 해당 신문사로 링크된 기사원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게시글 메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