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람들

 

게시글 내용

게시글 정보
제목
[인물탐방] 김상수, 정인욱 학우(복지행정학과)
글쓴이
관리자
작성일
2010.10.13
조회
122985
메모
7
게시글 본문
캠퍼스 라이프-캠퍼스 인물탐방 김상수, 정인욱 학우(복지행정학과)
이번 인물탐방은 우리학교에 올해 신입생으로 입학한 삼성라이온즈 김상수 선수와 투수 정인욱 선수와의 만남의 시간을 마련하였습니다. 김상수 선수와 정인욱 선수는 1990년생 동감내기! 프로 2년차지만 삼성라이온즈 주전으로 자리매김한 간판선수들입니다. 필자는 '운동선수는 공부에 소홀하다'는 선입견이 있었는데 실제로 만나보니 학업에 대한 열의가 대단해 깜짝 놀랐습니다. 오리엔테이션 내내 진지하게 궁금한 것에 대해서 물어보고 배우려는 자세는 여느 학생 못지 않았습니다. 일년중 여덟달! 일주일에 6일이 이동과 훈련을 반복 해야하는 프로야구선수...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학업에 소홀히 하지 않으려 노력하는 김상수, 정인욱 선수가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밖에 없었습니다. 앞으로 이 두 학우를 향해 동문으로서, 또 재학생으로서 앞으로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고향은 어디신가요?
김상수 - 태어나기는 서울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러다 어렸을 적 구미로 이사를 했었고 초등학교 6학년때 야구를 계속하기 위해 대구로 이사를 해서 지금까지 살고 있습니다.
정인욱 - 저는 21년 동안 대구에서 살았습니다. 대구 토박이입니다. ㅎㅎ

존경하는 인물은?
김상수 - 이종범 선수를 가장 존경합니다. 우상으로 생각했던 분과 직접 만나고 시합을 한다는 게 너무 신기하고 좋았습니다. 지금도 믿어지지 않습니다. 이종범 선배님의 끊임없이 노력하는 자세와 엄청난 경기 집중력은 정말 대단하다는 말밖에 안나옵니다. 그래서 저의 롤모델로 삼아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정인욱 - 타자로서는 이승엽 선수를 좋아했었는데 투수로 전향을 한 다음부터는 윤석민 선수를 좋아합니다. 어떠한 상대를 만나도 절대 주눅이 들지 않는 강심장의 소유자입니다. 그런 강인한 정신력은 선수로서도 무척 닮고 싶습니다.

김상수 선수.
플레이오프 3차전에서 2사만루, 기습 번트를 절묘한 성공시키며 멋진 파이팅을 보여준 김상수 선수.
연일 투지 넘치는 플레이로 언론에 관심을 받고 있는 김상수 선수는 프로 2년차인게 믿겨지지 않을 만큼 최고의 한해를 보내고 있다.

야구선수가 안되였다면 어떤 직업을 가지고 살아가고 있을 것 같으신가요?
김상수 - 야구선수가 안되었다면 축구선수였을 것입니다. 사실 축구 정말 좋아했어요. 지금도 가끔씩 축구를 하는 걸 즐길 정도입니다.
정인욱 - 어렸을 때부터 야구선수가 꿈이었습니다. 아버지께서는 축구선수보다 야구선수가 돈을 많이 벌 수 있다고 야구선수를 추천해주셨습니다. 아마 박찬호 선수(고액연봉) 때문인 것 같습니다. (웃음)
정인욱 선수.
플레이오프 3차전 박빙의 승부에서 올라올 만큼 선동렬 감독의 총애를 받고 있는 정인욱 선수.
비록 점수를 내주긴 했어도 삼성 라이온즈 차세대 에이스 정인욱을 향한 선동렬 감독의 믿음에는 변함이 없어보인다.

대학교 진학에 대한 포부는?
김상수 - 학창시절부터 학교 생활을 제대로 못해 본게 후회가 되었어요. 지금도 야구선수를 하고 있지만 대학의 낭만을 즐겨 보고 싶은 희망이 있습니다. 나중에 시간이 되면 대학축제에도 가보고 MT도 가면서 함께 참여해보고 싶습니다.
정인욱 - 당장은 학사과정을 졸업하는데 모든 힘을 모아야겠지요. 그후에 졸업해서 대학원까지 진학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그래서 지도자의 길을 가는 것이 또 하나 희망입니다.
사진-오리엔테이션 장면.
학사관리,LMS,수업방법 등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는 정인욱(좌), 김상수(우) 선수

올해의 목표는?
김상수, 정인욱 - 당장은 한국시리즈 우승이 가장 큰 목표입니다. 오직 우승 생각하고 있습니다. (인터뷰는 시즌 막바지에 했었음)

공인으로서 야구장 밖에서 알아봐주시는게 부담스럽지 않은지요?
김상수 -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오히려 알아봐주고 사인 부탁해주시는 자체가 너무 감사합니다. 야구를 사랑하시는 분에게 그정도의 서비스는 당연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정인욱 선수와 김상수 선수를 대동하여 대구은행에 갔었는데 은행원이 알아보고 사인을 요청하는 등 인기를 실감했었음)

요즘 나오는 온라인 게임 중에 야구 게임도 많은데 직접 해보신 적은 없으신지?
정인욱 - '마구마구'라는 야구게임 무척 좋아합니다. 평소에도 자주 하는 편인데 한번은 상대편에서 저인 ‘정인욱 케릭터’를 기용을 하길래 일부러 아웃이 된 적도 있습니다.ㅎㅎ
두분은 원래부터 친구셨나요? 어찌 대구사이버대학교에 함께 지원을 하셨나요?
김상수 - 어렸을 적부터 친한 사이였습니다. 제가 옥산초등학교, (정)인욱이는 본리초등학교 시절부터 운동하면서 자주 만났는데 대구사이버대학교에 함께 다니게 되었네요. 인욱이와 처음으로 동문이 되었습니다.(웃음)

취미나 여가시간엔 주로 무엇을 하시는지?
김상수 - 영화보는게 취미입니다. 최근에는 '아저씨'를 봤는데 원빈의 식스팩(복근)이 너무 인상에 남았습니다.
정인욱 - 드라마를 자주 보는 편입니다. '제빵왕 김탁구'랑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를 재미있게 봤어요.

경기전 징크스 같은게 있나요?
정인욱 - 경기전 연습 도중에 옷을 버리게 되면 그날 경기는 망칩니다.(웃음)

끝으로 대구사이버대학교 동문들에게 한말씀 해주십시오
김상수 - 삼성라이온즈와 대구사이버대학교가 서로 협약기관이라 정말 다행입니다. 덕분에 대구사이버대학교에 다니게 돼서 너무 기분 좋구요. 저 또한 대구사이버대학교를 알리기 위해 저 또한 경기장에서 열심히 할테니 앞으로 더욱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리겠습니다.
정인욱 - (김상수 선수를 보며)내가 하고 싶은 이야기를 네가 다하면 어떻게 해!(웃음)
저도 대구사이버대학교에 다니게 돼서 너무 좋구요. 앞으로 경기장에서 열심히 해서 좋은 성적내는 것이 제가 학교를 위해 할 수 있는 것 중 최고라 생각합니다. 앞으로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인터뷰를 마치며...앞으로 많은 응원해 주세요! 저희도 대구사이버대학교를 위해 더욱 열심히 뛰겠습니다.
게시글 메모
  • 곽창하2010-10-14 오후 2:44:57
    이렇게 멋찐 선수들이 학우란점에 대해서 참으로 영광이고 행운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지금처럼 더 열심히 좋은경기부탁드립니다 그리고 깜찍하고귀엽네요. 멋쨍이 김상수 , 정인욱선수화이팅!!~ 아자아자~~
  • 김기동2010-10-14 오후 3:23:39
    삼성우승으로고 고 ^^ 최강삼성^^
  • 박미애2010-10-14 오후 9:02:38
    대단해요 운동하시면서 공부도 하시니 존경스럽습니다 앞으로 많은 행운이 있을것입니다 건강하세요
  • 임수경2010-10-14 오후 9:17:54
    최강삼성!!!대단하시네요~~^^더 열씨미 응원해야겠어요..
  • 오재연2010-10-14 오후 10:57:00
    어머나! 우리 학우라니 정말 반갑네요...열심히 응원 할께요...화-이팅입니다.
  • 정혜정2010-10-15 오전 9:07:57
    상수씨,,인욱씨.. 힘내세요^^ 응원합니다~♡
  • 장옥선2010-10-16 오전 10:43:29
    저희 학교에 멋진 두분이 계시다니 정말 멋진걸요. 늘 최선을 다하고 꿈을 이루는 멋진 선수생활하세요...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