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람들

 

게시글 내용

게시글 정보
제목
[인물탐방] 전연주 학우(사회복지학과)
글쓴이
홍보담당
작성일
2015.08.10
조회
330940
메모
7
게시글 본문
[캠퍼스 라이프 인물탐방] 내가 부자이기 때문에 누구를 돕는게 아니라 내 도움이 필요한 더 어려운 사람이 있기에 돕는 것입니다. 전연주 학우. 베트남 이주여성, 경남 거창 한의원 근무/사회복지학과 재학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대구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전연주입니다.
한국에 시집 온 지 이제 10년 되었고 현재 두 아이 엄마로서
경남 거창군에 살고 있습니다.
이렇게 만나서 반갑습니다.
전연주 학우 동영상 미리보기 사진
[전연주 학우 영상 보기 ▶]
삼성라이온즈 네임데이 '대구사이버대학교의 날' 때 애국가 제창한 소감은?
한국에 온지 십년 됐지만 제가 애국가를 처음 부를 때 너무 긴장(했어요). 불안해서 계속 잘하고 있나 잘하고 있나.. 마음속에선 ‘잘 할 수 있다~ 잘 할 수 있다’ 에너지(힘)를 가지고! (또) 옆에 교수님이 있고 또 같이 활동하는 친구들이 에너지(힘)를 주니까 자신감을 가지고 잘할 수 있다는 마음으로 애국가 부르기 시작했어요.
나는 이제 대한민국 사람이다
애국가 부르면서 느낀 게 '아! 나는 이제 대한민국 사람이다!'를 느꼈고 저는 베트남에서 출생했지만 나도 앞으로 한국 사람이니까 애국가 부른다고 생각했습니다..
한의원 근무중인 전연주 학우
걱정과 우려... 주변의 격려로 극복
한국말도 잘 못하는데 말하면 또 잘 안되는데 애국가 부르기가 부끄러웠어요. 간호사님들한테 '내가 애국가 부르는데 너무 부끄럽다'라고 하니 '괜찮다. 말하는 게 잘 안 되지만 노력하면 잘 될 거다' 라고 옆에 간호사님이 도와주고, 옆에 사람들이 도와주니까 '내가 실망하지 않게 예습을 잘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현재 하고 있는 일
저는 한의원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한의원에서 주 마다 (업무가)돌아가는데 이번 주는 카운터 담당하고 다음 주는 진료실 담당하고 다다음주는 약실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일하는데 어려움은?
처음은 너무 힘들죠. 적응하기가 엄청 힘들었어요. 한글 말고 그것도 한자로.. 원장님 처방할 때 한자로 처방하셔서. 원장님이 좋으신 분이라 또 한자도 많이 가르쳐 주고 옆에 간호사님들도 한자 가르쳐 주고..
대구사이버대학교를 선택하다
한마음 도서관에서 근무할 때 '내가 사회복지학과 가보고 싶은데 어느 학교가 좋아요?'(물으니) 선배님이 인터넷검색을 해줘서 '대구사이버대학교가 학생도 많이 입학하고 또 전국에서 대구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인정해주니까 그 학교 괜찮다 입학해라' 그래서 대구사이버대학교 입학했습니다.
한순간도 헛되게 보내지 않도록... 봉사활동으로 삶을 채워가다
주간에 한마음도서관에서 11시에 애들한테 책읽어주고 주마다 두 번째 금요일 삶의 쉼터에서 한부모 청소년하고 독거노인 우리 회원비 만원내고 음식사고 (반찬)만들고(해서) 집마다 배달해주고 있습니다.
좌측사진-구연동화 자원봉사, 우측사진-결식아동을 위한 자원봉사
봉사활동을 하게 된 동기...나보다 더 못사는 사람에게 힘이 되고 싶었다
제 생각에 저는 잘사는 사람도 아니고 부잣집도 아니고 근데 나보다 더 못사는 사람들 많아요. 힘든 사람도 많고 외로운 사람도 많고.. 조금 나누어주고 싶어서 봉사활동 시작하고 있습니다.
봉사활동 위해 자격증 취득
자격증에도 동화구연도 있고요 방과후아동지도사도 있고 또 컴퓨터자격증도 있고..
좌측사진-두 아들과 함께, 우측사진-여러종류의 취득자격증
공부와 인연이라는 새로운 즐거움을 가져다 준 대구사이버대학교
사이버대학교라고하면 집에서 공부만 한다고 생각했는데 내가 대구사이버대학교 입학하고 나서 좋은 선배님도 만나고 좋은 교수님도 많고.. 공부도 너무 재밌게 하고 있습니다.
베트남 이주여성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
이주여성 여러분~
만약에 한국에서 대학교를 다니고 싶으시다면 집에서 온라인으로 편하게 공부 할 수 있는 대구사이버대학교를 추천합니다. 훌륭한 교수님들, 좋은 선배님들과 함께 즐겁게 공부할 수 있어요. 큰 배움과 많은 즐거움이 있는 대구사이버대학교입니다. 꼭!! 대구사이버대학교에서 함께 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끝으로 학우들에게 한말씀...
학우 여러분 공부 많이 힘들죠. 저도 처음에 공부할 때 너무 어렵고 힘들고 중간에 포기하고 싶었어요. 근데 다행히 옆에 좋은 선배님과 교수님들에게 도움 받고 공부 계속하고 있습니다.
끝까지 포기 하지마시고 꿈을 이루시기바랍니다. 저도 응원할게요. 대구사이버대학교 화이팅!
게시글 메모
  • 김금란2015-08-13 오후 3:45:36
    연주씨~~~아주 멋지게 살고 있는것 같아 보기가 넘 좋아요..항상 응원 보내드립니다..
  • 정영수2015-09-02 오전 12:08:52
    한결같은 편안한 미소로 열정으로 생활하시는 모습이 귀감이 됩니다. 나아가시는 방향으로 정진하시어 꿈을 이루시기를 바라며 늘 건강하세요^^ 화이팅입니다.
  • 최선2015-09-06 오후 12:36:38
    연주씨 화이팅!! 언제나 당신을 응원합니다^^
  • 전연주2015-09-08 오후 9:13:14
    대구사이버대학교에서 좋은 교수님들과 선배님들에깨 도움을 많이 받아서 즐거운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그리고 공부를 할 때 어려운 문제를 잘 해결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채현탁2015-11-24 오전 11:46:18
    저도 연주씨의 멋진 인생을 항상 응원하고 있습니다. 언제나 활기차게 대학생활 이어가길 기대합니다.
  • 김광희2015-12-06 오후 3:23:02
    미래를 위해 노력하는 모습 본 받아야 겠네요~^^ 화이팅!!니다~
  • 조석종2015-12-25 오전 5:42:28
    삶의 희망을 잃지않고 열심히 살아가는 모습 언제나 화이팅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