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성 메뉴

본문 영역

페이지 정보

대학생활
 

게시글 내용

게시글 정보
제목
2020학년도 2학기 개강안내
글쓴이
수업담당
작성일
2020.08.24
조회
23508
게시글 본문

2020학년도 2학기 개강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개강 : 2020년 9월 1일(화) 00시]
· 매 주차 강의는 개강일로부터 1주일 단위로 개시됩니다.
· 강의수강(학습)은 개강일부터 가능합니다.
· 출석인정기간(3주) 내 수강완료 하십시오.
  - 주차별 출석인정기간은 3주를 원칙으로 함
  - 단, 1주차 강의에 한해서는 수강변경기간을 고려하여 4주간 인정
    14(15)주차 강의에 한해서는 학습종료일에 맞춰 2(1)주간 수강하여야 함
· 출석인정기간 외(지각기간, 3주 이후)에 수강한 학습진도율은 70%만 인정됩니다.
· 강의수강을 위해서는 “범용 공인인증서 또는 지문인증”으로 로그인하여야 합니다.
· 당해학기 입학생의 경우 학번 발급 후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가능하므로, 미리 인증서를 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 학사제도 ]

▣ 2020학년도 대학생활안내
  - 학사일정, 수강신청, 교육과정, 수업안내, 부복수전공, 학적변동, 자격증과정, 장학, 학생서비스 등을 안내합니다.
  ※ 각종 학사제도 및 교육과정은 변경될 수도 있으니, 수시로 학사공지를 확인하여 주십시오.




[ 강의실 입장 방법 ]

본교에서는 온라인수업의 부정행위 방지를 위하여 신분인식시스템을 구축을 하고 있습니다.
신분인식방법으로는 범용공인인증서와 지문인증 로그인으로 진행되오니, 아래의 내용을 숙지하시어 수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신분인식 시스템 적용 목적
  - 학적 및 개인정보 보호
  - 학생 신분 확인
  - 대리수강(출석) 및 대리시험 방지

2. 공인인증서, 지문인증 적용 범위
공인인증서 적용 범위 안내 표 | 시스템구분, 공인인증서·지문인증 로그인, 안심 로그인, 비고
시스템구분 공인인증서, 지문인증 로그인 안심 로그인 비고
홈페이지(로그인) 학번(ID)/패스워드 로그인(안심로그인)의 경우
스마트포털시스템 일부메뉴만 접근가능
스마트포털시스템

3. 로그인 방법
  가. 안심로그인 : 학번과 비밀번호만으로 로그인 (강의 수강 불가)
  나. 공인인증서 로그인
    1) 사전 준비사항 : 범용공인인증서(발급수수료 4,400원/년)를 발급
      - 무료인증서(용도제한 공인인증서)는 본 대학 사이트에서 사용 불가
    2) 로그인 방법 : 로그인 창에서 학번과 비밀번호 입력 >“공인인증서 로그인" 버튼 클릭 > 비밀번호 입력
    3) 공인인증서 관련 사항은 홈페이지 공인인증안내에 안내된 내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다. 지문인증 로그인
    1) 사전 준비사항
      ① 지문인증 지원 스마트 기기
      ② 스마트기기에 “대구사이버대학교 스마트앱” 다운로드
      ③ 지문인증 서비스 가입(사용중인 기기가 변경될 경우 재등록 필요)
    2) 로그인 방법 : 로그인 창에서 학번과 비밀번호 입력>“지문인증 로그인" 버튼 클릭> 지문인증하기 클릭 >
      대구사이버대학교 스마트앱 OR스캐너를 실행하여 OR코드 촬영 > 지문인증
    3) 모바일 강의 수강 및 지문인증에 관한 사항은 홈페이지 DCU모마일 캠퍼스에서 안내된 내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4. 해외 거주 및 외국 국적 재학생 수강지원 안내
  - 범용 공인인증서 또는 지문인증 로그인이 불가능한 경우 관련서류(해외거주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구비하시어 수업학적팀(053-859-7542, dcusw@dcu.ac.kr)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수강안내 ]

1. 강의실 들어가기
  - 학번과 비밀번호로 공인인증서/지문인증 로그인 > “강의실” 클릭
학번과 비밀번호로 공인인증서/지문인증 로그인  "강의실" 클릭

2. 학습방법

  - 학습에 들어가기 전, 반드시 수강가이드를 숙지하세요.
  - 메뉴 위치
    ① 수강가이드 : 스마트포털시스템 > 우측 또는 하단 퀵메뉴중 배너보기 클릭 > 수강지원안내 > 수강가이드 (또는 붙임파일 1. 수강가이드 참조)
    ② 수강가이드 영상 : 스마트포털시스템 > 하단 > 수강가이드 영상 클릭
① 수강가이드: 스마트포털시스템  우측 또는 하단 퀵메뉴중 배너보기 클릭  수강지원안내  수강가이드 (또는 붙임파일 1. 수강가이드 참조)     ② 수강가이드 영상: 스마트포털시스템  하단  수강가이드 영상 클릭

3. 출석(학습진도율) 확인
  - 출석은 온라인 학습진도로 평가되며, 강의는 개강일로부터 1주일 단위로 매주 0시에 오픈
  - 모든 강의는 정해진 학습시간을 완료하여야만 100% 진도율 완료로 인정
  - 주차별 출석인정기간은 3주를 원칙
    단, 1주차 강의에 한해서는 수강변경기간을 고려하여 4주간 인정하며, 14(15)주차 강의에 한해서는 학습종료일에 맞춰 2(1)주간 수강하여야함
  - 출석인정기간이 지난 강의도 기말고사 종료일까지 계속 수강은 가능하나,
    출석인정기간(3주)이 지난 후 수강 한 학습진도율은 “지각”으로 처리하여 출석인정기간 외(지각기간)에 수강한 학습진도율은 70%만 인정
  - 총 주차에 대한 인정진도율이 75%미만인 경우 성적등급 "F"로 평가
  - 동영상 재생 시, 배속을 사용하여 빠르게 수강 할 경우 학습예정시간을 완료하지 못하니 주의
  - 강의를 수강한 후에 반드시 진도율을 확인

[ 학습진도 평가기준 ]
학습진도 평가기준 안내 표 | 출석율(%), 점수
출석율(%) 점수
95 ~ 100 100
90 ~ 94 90
85 ~ 89 80
80 ~ 84 70
75 ~ 79 60
0 ~ 74 0


[ 출석인정기간 ]
1주차 강의에 한해서는 수강변경기간을 고려하여 4주간 인정하며, 14~15주차 강의에 한해서는 학습종료일에 맞춰 14주차는 2주간, 15주차는 1주간 수강하여야함.

4. 게시판 확인의 생활화
  - 학교홈페이지 학사공지 및 강의실 내 중요 공지사항이 있는지 게시판 수시 확인 요망

5. 교재구입 안내
  교보문고의 대학교재 전문 교보아카데미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구내서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강의가 개시되면, 반드시 본인이 수강하는 교과목 강의계획서를 통해서 과목별 교재활용 여부를 확인하고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① 교재구입 전 확인사항 (교재구분 확인)
    (1) 주교재ㆍ부교재 : 강의에 교재가 채택되어 온라인서점에 등록된 교재
    (2) 참고문헌 : 강의노트를 기반으로 하되 참고 서적으로 제시된 교재
  ② 이용방법
    - 학교 홈페이지 로그인 후, [대학생활 > 학습지원 > 교재구입] 메뉴로 접속
  ③ 유의사항
    (1) 교재는 과목별 강의계획서를 참고하시거나 담당교수님께 문의바랍니다.
    (2) 배송에 대한 문의는 교보문고 대구사이버대학교 인터넷서점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학교에서는 주문처리 및 배송을 담당하지 않습니다.


6. 문의처
  - 교재 및 수업관련 : 해당교과목 담당교수 및 튜터
  - 수강방법 및 시스템관련 : 053-859-7500


※ 담당부서명 : 수업학적팀
※ 담당부서연락처 : 053-859-7542


2020. 08. 24.
대구사이버대학교 교무처장
첨부파일
게시글 메모
  

상기콘텐츠 담당부서

부서명
대구사이버대학교
연락처
053-859-7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