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성 메뉴

본문 영역

페이지 정보

대학소개
 

게시글 내용

게시글 정보
제목
동아리 이음, “청각장애 후배들을 위한 멘토가 되겠습니다
글유형
뉴스
글쓴이
홍보담당
작성일
2016.03.02
조회
6348
게시글 본문



대구사이버대 농아인 동아리 이음’, “청각장애 후배들을 위한 멘토가 되겠습니다


- 대구사이버대 농아인 학생들, 후배들 위한 멘토 자청 동아리 이음창립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홍덕률)27일 대구대 경산캠퍼스에서 농아인들을 위한 동아리 모임인 이음을 창립했다고 밝혔다.


대구사이버대학교에 재학 중인 20여명의 농아인(청각장애인)들이 주축이 되어 만든 동아리 이음은 청각장애를 가진 학생들 간의 원활한 대학생활을 위한 교류와 함께 수화를 통한 깊이 있는 학문 연구를 위해 만들어진 모임이다.


동아리 창립을 준비한 송인욱 교수(동아리 지도교수/사회복지학과)온라인 수업 상에 자막이나 수화가 지원되지만 다소 어려운 전공 수업의 경우 수화를 통해 변환되는 과정에서 어려운 용어나 내용이 축약돼 청각장애를 가진 학생들이 이해하기 힘들어 할 때가 많다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농아인을 위한 동아리 이음을 만들게 되었다고 말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 홍덕률 총장이 예고 없던 깜짝 방문을 해 참석자들로 하여금 큰 환호를 받았다. 당일 대구대학교 성산홀에서 열릴 예정인 대구사이버대학교 2016학년도 신입생 입학식 행사에 앞서 잠시 짬을 내 깜짝 방문을 한 홍 총장은 우리 대학 내에 청각장애인 학생들을 위한 동아리가 처음으로 만들어진다는 반가운 소식을 듣고 응원하기 위해 왔다불편을 딛고 학업에 도전하는 여러분들이 진정으로 자랑스럽다고 격려했다.


2학년 김보경(사회복지학과, 24) 씨는 “1년간 많은 시행착오를 겪으며 대학생활에 적응할 수 있었다. 앞으로는 이음동아리를 통해 청각장애 후배들이 많은 정보도 공유하며 어려움 없이 공부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동아리 설립에 있어 많은 노력을 했던 사람 중 한명인 배미정(사회복지학과, 57) 씨는 첫 발걸음을 시작한 이음이 온라인으로 공부하는 청각장애인들에게 빛과 소금과 같은 존재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교육부 '2015 장애대학생 교육복지 최우수대학'으로 선정된 대구사이버대학교에는 약 100명의 장애학생이 재학 중에 있다.


1. '당신을 사랑합니다'라는 의미의 수화로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장면


2. 2학년 김보경 학생이 궁금한 내용을 질문하고 있는 모습


3. 사회복지학과 송인욱 교수가 청각장애 신입생들에게 맞춤형 오리엔테이션을 하고 있다.


4. 동아리 모임 관련 내용을 경청하고 있는 청각장애 대학생들


5. 사회복지학과 송인욱 교수가 청각장애 신입생들에게 맞춤형 오리엔테이션을 하고 있다.


6. 2학년 김보경 학생이 궁금한 내용을 질문하고 있는 모습



 

게시글 메모
  

상기콘텐츠 담당부서

부서명
입시홍보팀
연락처
053-859-75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