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성 메뉴

본문 영역

페이지 정보

대학소개
 

게시글 내용

게시글 정보
제목
상담심리학과 춘계 워크샵 성황리에 마쳐
글유형
뉴스
글쓴이
홍보담당
작성일
2016.04.06
조회
2684
게시글 본문

대구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2016 춘계 워크샵’ 성료_1


대구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2016 춘계 워크샵’ 성료_1


대구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2016 춘계 워크샵’ 성료_1


대구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2016 춘계 워크샵’ 성료_1




대구사이버대 2016 상담심리학과 춘계 워크샵 성황리에 마쳐

 

- 대구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아들러 특강 실시

- 한국아들러심리협회 전종국 교수좋은 상담사는 스스로 끊임없이 성찰해야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홍덕률)2일 대구대학교 경산캠퍼스 성산홀 17층 스카이라운지에서 상담심리학과 재학생과 졸업생을 대상으로 2016 재학생들의 상담 전문성 신장과 자질 함양을 위한 학과 워크샵을 실시하였다.

전국 각지에서 170명의 학생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행사에는 대구사이버대학교 전종국 교수(상담심리학과 학과장)어떻게 살 것인가? (아들러의 개인 심리학적 접근)’라는 주제로 특별 강연을 실시했다.

 

최근 미움받을 용기(자유롭고 행복한 삶을 위한 아들러의 가르침)’라는 책이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아들러의 개인심리학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 이 책에서 아들러는 자신만의 철학을 통해우리의 삶을 어떻게 살아갈 것인가에 대한 교훈을 던져 주고 있다.

 

한국아들러심리협회(KSAP: Korean Society of Adlerian Psychology)의 회장이기도 한 전종국 학과장은 특강을 통해 끊임없는 회의를 품고 세상속에서 진리에 다가서는 자세를 가질 때 비로소 진정한 상담자로 성장할 수 있다고 말하며 내 자신의 마음 속에서 일어나고 있는 생각이나 감정에 대한 끊임없는 성찰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상담심리학과 이영희 동문회장은 행사장의 뜨거운 열기를 통해 학교와 학과에 대한 소속감을 느끼기 에 충분했다. 특히 최근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부모교육의 문제에 대한 해답을 아들러 특강을 통해 얻게 되었다. 특히 부모교육의 중요성을 알게 된 기회가 되어 너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행사를 준비한 상담심리학과 문형국 학생대표는 전국에서 모인 150여 학우들과 함께 하는 큰 행사를 성공적으로 치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특강 주제에 맞게 앞으로 주어진 인생을 어떻게 살 것인가?’에 대해서 제고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행사사진 모두 보러가기 : http://me2.do/5Eco36Kb



 

 

게시글 메모
  

상기콘텐츠 담당부서

부서명
입시홍보팀
연락처
053-859-75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