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성 메뉴

본문 영역

페이지 정보

대학소개
 

게시글 내용

게시글 정보
제목
몽골해외봉사단, “한없이 감동입니다”
글유형
뉴스
글쓴이
홍보담당
작성일
2016.07.11
조회
3847
게시글 본문

대구사이버대 몽골해외봉사단, “한없이 감동입니다

 

- 대구사이버대학교 자원봉사단 몽골 현지 활동 인기

- 퉁가락 교장, “진심을 다하는 모습이 한없이 감동입니다

 

여름방학을 맞아 몽골로 교육봉사활동을 떠난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홍덕률) 해외자원봉사단이 현지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어 화제다.

 

8일 대구사이버대학교에 따르면 하계해외봉사단 21명은 지난 4일부터 10일까지 몽골 울란바타르 69번 중학교를 찾아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들은 자신의 전공과 연계한 한국어 교육, 체육교육, 음악교육, 미술교육(리본공예)과 함께 벽화 그리기, 교실벽 칠하기 등 노력봉사 프로그램 실시하고 있다.

 

한국어 교육팀의 한국어회화교육, 한국문화소개 등을 접한 현지인들의 반응은 뜨거웠다.

특히 현지 교사인 팍마체렝씨와 바르하스씨는 내년에 대구사이버대학교에 입학해서 한국어를 공부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특히 이번 봉사활동 중 단연 주목을 받은 것은 BLG교육(미술치료, 리본공예)프로그램. 이는 현지 아이들에게 직업과 연계될 수 있는 다양한 취미활동을 알려주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이어서 학생들에게 가장 큰 호응을 얻었다.

 

<행복의 나무>라는 작품을 어요카 학생은 소원이 이루어지는 마음으로 작품을 그렸다지구와 나무, 무지개를 그리면서 몽골과 한국의 좋은 관계가 계속 이어졌으면 좋겠다고 자신의 그림을 설명했다.

 

봉사단원 한진영(재활학과 재학)씨는 봉사활동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서로 소통하고 마음을 나누는 것이라며 말은 통하지 않지만 진심이 담겨진 눈빛 속에서 큰 행복감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퉁가락 교장(몽골69번 중학교)멀리 타국에 와서 교육봉사와 학교 시설 개선 등 진심을 다하는 봉사단의 모습에서 진한 감동을 느낄 수 있었다한없이 감사드리며 이런 양국간의 좋은 교류 활동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에 이옥분(언어치료학과) 단장은 지난 두달여 생업에 종사하면서 몸과 마음을 다해 준비해 준 학생단원들과 김춘희 학생처장에게 깊이 감사드린다이러한 마음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남은 기간 동안 마음을 다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홍덕률 총장은 자신이 배운 학문을 통해 인류에 이바지하는 대구사이버대학교 자원봉사단이 자랑스럽다이러한 아름다운 경험을 통해 인생의 가장 큰 보람과 행복을 느끼길 바란다고 밝혔다.

 

몽골해외자원봉사 장면

 

몽골해외자원봉사 장면

 

몽골해외자원봉사 장면

 

몽골해외자원봉사 장면

 

몽골해외자원봉사 장면

 

몽골해외자원봉사 장면

 

몽골해외자원봉사 장면

 

오카리나를 활용한 음악교육 장면

 

자신이 그린 그림에 담겨진 의미를 설명하고 있는 학생

 

중학교 벽에 그려진 벽화 모습

 

페이스페인팅 장면 

 

게시글 메모
  

상기콘텐츠 담당부서

부서명
입시홍보팀
연락처
053-859-75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