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성 메뉴

본문 영역

페이지 정보

대학소개
 

게시글 내용

게시글 정보
제목
[대학저널4월호]행복을 전하는 희망모녀가 되고 싶어요
글유형
뉴스
글쓴이
홍보담당
작성일
2018.04.05
조회
10751
게시글 본문

행복을 전하는 희망모녀가 되고 싶어요

 

"행복을 전하는 희망모녀가 되고 싶어요"
대구사이버대학교 미술치료학과에 입학한 모녀, 엄마 이명희 씨와 딸 정진희 씨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직무대행 홍덕률)에 엄마와 딸이 동반입학을 해 화제가 되고 있다. 대구사이버대 미술치료학과에 입학한 엄마 이명희 씨(56세)와 딸 정진희 씨(25세)가 그 주인공이다.

대구사이버대 미술치료학과는 국내 사이버대 최초이자 전통의 미술치료학과다. 미술, 심리학, 심리치료를 균형 있게 습득할 수 있다. 현장 실무형 지식과 전문성, 취업과 창업 지원은 물론 다양한 오프라인 실습과 지도·워크샵 등의 커리큘럼으로 미술치료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이명희 씨는 딸 정진희 씨와 함께 미술치료 공부를 시작하기로 마음을 먹었다. 피부 관리실을 오래 운영하던 이 씨가 학업에 대한 갈망이 생긴 지 딱 20년 만에 내린 결심이다. 이 씨는 4년제 학위를 따서 박사과정까지 졸업하는 것이 목표다.

이 씨는 7년 전부터 대구대 앞에서 하숙집을 운영하고 있다. 7년이라는 긴 시간만큼 그동안 많은 하숙생들을 배출했다. 이 씨는 매년 3월이면 신입생들을 보며 늘 공부에 대한 열망이 가득했다고 털어놨다. "오프라인 대학교를 입학하기엔 체력적으로, 시간적으로 무리가 있었어요. 매일 학교에 가는 게 결코 쉽지 않으니까요. 그래서 사이버대로 공부하는 것을 알아봤어요. 마침 대구사이버대에 제가 원하는 학과가 있더라고요."

이 씨는 입학을 결정하자마자 딸인 정 씨에게도 함께 다니는 것을 제안했다. 다행이 딸 정진희 씨는 이 씨의 제안을 흔쾌히 받아드렸다. "갑작스런 제안이었지만 다행히 딸도 재미있을 것 같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너무 기쁜 마음으로 함께 입학원서를 작성했습니다. 딸과 함께 도서관에서 공부도 하고 캠퍼스를 누빌 수 있다는 것이 정말 멋지지 않나요?"

딸 정 씨에게 대학 입학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정 씨는 5년 전 주변의 권유로 간호학과에 입학했었다. 하지만 전공이 본인의 적성과 맞지 않아 힘들어 하다 결국 1년도 되지 않아 휴학을 결정할 수밖에 없었다. 그 후 정 씨는 대학 진학에 대한 생각이 전혀 없었지만 엄마 이 씨의 권유로 대구사이버대에서 다시 한 번 공부에 도전장을 내밀게 됐다.

"신체를 고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전에 마음을 치료하는 일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했어요. 지금은 미술치료학과에 입학한 것에 대해 매우 잘한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졸업 후에는 자격증 과정도 이수해서 봉사활동도 하며 남들을 위해 살고 싶어요."

서로를 격려하고, 의지하며, 공부하며, 전문상담가가 되기로 한 두 모녀. 마지막으로 모녀의 꿈을 묻자 엄마 이 씨는 "희망을 전하는 희망전도사로 거듭나고 싶습니다"라며 환하게 웃었다. 대구사이버대에 입학한 두 모녀의 꿈이 이뤄지길 응원한다. 

 


임승미 기자 lsm@dhnews.co.kr

 

게시글 메모
  

상기콘텐츠 담당부서

부서명
입시홍보팀
연락처
053-859-75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