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성 메뉴

본문 영역

페이지 정보

대학소개
 

게시글 내용

게시글 정보
제목
대구사이버대학교, 2018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
글유형
뉴스
글쓴이
홍보담당
작성일
2018.06.04
조회
6421
게시글 본문

대구사이버대학교, 2018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

 

대구사이버대학교, 2018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

 

대구사이버대학교, 2018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

 

 

대구사이버대학교 2018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

 

특수교육·사회복지·상담 및 치료·재활분야 특성화 대학

학생과 함께하는 행복 중심대학 대구사이버대학교

- 40여개 장학제도...5명 중 4명 장학 수혜

- 100% 스마트폰 수강 가능

- 신입생 모집에 교사, 의사 등 전문직에 석박사 출신까지 지원

 

 

 

2018학년도 2학기 입시모집

 

 

 

대구사이버대학교, 2018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 61일부터 예정

 

 

 

특수교육 사회복지 상담 및 치료 재활분야의 특성화 대학으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있는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김상호)에서 61일부터 2018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시작한다.

 

 

 

모집 학과는 특수교육학과, 미술치료학과, 언어치료학과, 행동치료학과, 놀이치료학과, 상담심리학과, 사회복지학과, 재활상담학과, 복지행정학과, 행정학과, 전자정보통신공학과, 한국어다문화학과 등 12개 학과이다.

 

 

 

신입생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 성적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또 전문대학 졸업 및 4년제 대학에서 35학점 이상 이수한 경우 2학년 편입생, 4년제 대학에서 2년 또는 4학기 이상 수료하고 70학점 이상을 이수한 경우에는 3학년 편입생으로 지원이 가능하다. 장애인, 국민기초생활수급대상자 등은 특별전형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원서접수는 대구사이버대 입학안내 홈페이지(enter.dcu.ac.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학업계획서(70%)와 학업적성검사(30%)를 통해 선발하고,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대구사이버대는 한 학기 등록금이 126만원(18학점 기준)으로 반값 등록금을 실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지난해부터 장학금 혜택을 대폭 확대했고, 사이버대학교 유일 '2015, 2017년 연속으로 교육부 장애대학생 교육복지 지원 평가'에서 최우수대학에 선정되기도 했다.

 

 

 

이에 재외국민이나 이주여성의 경우 수업료 50%를 지원하고, 장애인과 장애아를 둔 부모는 물론 장애부모를 둔 자녀에게도 수업료 30%를 지원한다. 직장인과 경력단절여성, 50세 이상 만학도의 경우 1년간 수업료 20%를 면제한다. 중앙행정기관이나 지방자치단체공무원의 경우 입학금과 정규학기 수업료 50%의 학비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자신의 소득분위에 따라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I유형)의 혜택을 통해 학비 감면이 가능하다.

 

 

 

학교 소개

사람을 위하고, 사람을 향하며, 사람을 존중하는 교육

학생이 행복한 대학’ - 대구사이버대학교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가는 따뜻한 전문인 양성, 사람 중심의 학생과 함께하는 행복 중심 대학

 

 

 

대구사이버대학교가 추구하는 교육철학은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가는 따뜻한 전문인을 키우는 사람중심이다. 학생이 행복한 대학, 아름다운 사회를 향한 따뜻한 교육 실천은 대학이 추구하는 가장 큰 교육이념이다. 2002년 개교한 대구사이버대는 특수교육·사회복지 분야에서 전통을 자랑하는 대구대학교와 형제 학교로 발전하고 있다. 현재 약 4000명의 재학생이 학업을 이어가고 있으며, 특수교육 사회복지 상담·치료 재활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사이버대학 중 대표 특성화대학이다. 대학 초기부터 언어치료학과, 놀이치료학과, 행동치료학과, 미술치료학과 등 치료 관련 학과도 잇따라 개설하며 입지를 단단히 굳혔다. 특히 동일법인 대구대학교와 인적·물적 인프라를 공유하면서 관련 분야 성장의 동력이 됐다. 20168월에는 관악구 신림동에 서울학습관을 개관했다. 서울학습관은 건축면적 1,573, 지상 7층 규모이며 개관 이후에는 매주 학과 세미나 및 특강, 스터디 공간 활용되고 있어 학생들의 오프라인 수업 만족도를 크게 높이고 있다. 20175월에는 사이대학교 최초로 SNS기반 온라인방송국도 개국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정의롭고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어 가는 따뜻한 전문인을 키워내는 전인교육', '사람 중심 교육 철학(Human-Oriented)'은 대구사이버대학교가 추구하는 최고의 가치이다.

 

 

 

이를 통해 기본 틀이 되는 온라인 강의, 모바일 캠퍼스 환경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강의 인프라도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모든 강의를 스마트폰을 활용해 들을 수 있으며 출석도 가능하다

 

 

 

특히 특성화 학과를 중심으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가 열려 있어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좋다. 지난해 재활상담학과에서 취득가능한 장애인재활상담사가 국가자격으로 승격돼 한층 경쟁력을 갖추게 되었다. 행동치료학과의 경우 국제행동분석가 자격증위원회(BACB)로부터 학부과정 중 아시아 최초로 국제행동분석가 자격취득학과로 인정받았다. 국가공인 '장애인재활상담사' 1, 2급을 배출하는 곳은 21개 사이버대학 중 대구사이버대학교가 유일하다. 언어재활사, 상담심리사,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평생교육사, 장애 영유아를 위한 보육교사 등 20여 개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이 잘 갖춰져 있어 직장인 입학률이 높은 편이다. 전체 재학생 중 직장인 비율이 절반 이상인 68%에 이른다.

 

 

 

기본 틀이 되는 온라인 강의의 질도 우수하다. 모바일 캠퍼스 환경도 뛰어난 편이다. 모든 강의를 스마트폰을 활용해 들을 수 있으며 출석도 가능하다. 대구사이버대는 콘텐츠 제작 단계부터 스마트폰 구현 환경에 맞춰 혁신 설계·제작하고 있다. 여기에 단방향 온라인 수업에서 벗어나 교수-학생 간 화상세미나 시스템을 구축해 효율성을 높였다.

 

 

 

대구사이버대 김영걸 기획조정실장은 "학생이 행복한 대학, 아름다운 사회를 향한 따뜻한 교육 실천은 우리 대학이 추구하는 가장 큰 교육 이념"이라고 말했다.

언어재활사, 상담심리사,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평생교육사, 장애·영유아를 위한 보육교사 등 20여 개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이 잘 갖춰져 있어 직장인 입학률이 높은 편이다. 최근 장애아동복지지원법에 따른 장애영유아보육교사 배치 및 자격 수요 확대에 따라 어린이집에서 재직하고 있는 보육전문가들의 특수교육에 대한 관심과 입학요구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라며 우리 대학만의 강점을 살리기 위해 온라인은 물론 특강, 세미나 등 원활한 오프라인 소통을 위한 노력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지난 515일 사이버대학교 최초 다중채널네트워크(MCN) 기반 교육홍보방송국 채널D는 최신 미디어 트렌드에 발맞춰 라이브 소통형 방송을 시작했다. 지금까지 촬영되는 거의 모든 방송은 생방송으로 중계되었다. 이를 위해 방송에 따라 청각장애인들을 위한 전담 수화통역사까지 배치했다. 김 실장은 채널D는 학생, 교직원은 물론 일반인 등 모두가 만들어가는 모두를 위한 방송이다. 지식, 교육 뿐만 아니라 명사 특강, 토크쇼, 다큐멘터리 등 다른 MCN 방송에서 보지 못했던 다양한 영역의 콘텐츠를 통해 소통을 해 나갈 것이다한걸음 한걸음 발전을 통해 지역은 물론 전국민, 세계인이 소통하고 공감하는 채널D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치료 특성화 전문 자격증 과정 인기

특성화학과 중심으로 복수 전공, 복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 이러한 특성화된 교육프로그램에 매료되어 전국적으로 많은 학생들이 입학하고 있다. 언어재활사, 상담심리사,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평생교육사, 장애영유아를 위한 보육교사 자격 인정 등을 취득할 수 있으며 그 외 각종 관련학회 및 협회, 국가자격증시험에 응시할 기회를 부여한다.

 

 

 

치료분야의 학문을 공부하면서 실제 임상실습은 매우 중요한 부분 중 하나다. 이론적인 과목들은 인터넷강의와 스스로 조사하며 학습할 수 있지만 임상실습, 치료관련 기술에 대한 이해는 온라인 강좌만으로는 부족할 수 밖에 없다. 그래서 대구사이버대학교는 거의 매주에 가깝게 경산 캠퍼스, 대구 대명동 캠퍼스, 서울학습관 등에서 플립트 러닝, 블렌디드 러닝을 접목해 수업의 질을 높이는 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원자 분석

신입생 모집에 SKY대 출신 의사 등 전문직 종사자까지 지원

대구사이버대의 지원자를 분석(2017학년도 기준)해보면 지역별로는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33.25%로 가장 높았으며, 대구·경북이 30.66%로 뒤를 이었다. 가장 많은 지원자 연령대는 30(38.82%)였으며 평균 연령은 지난해에 비해 1.5세 늘어난 35.5세로 나타났다.

 

또한 전체 학생 중 재직자 비율이 68%에 이를 정도로 직장인에게 인기가 높다.

 

 

 

학력별로는 4년제 대학교 출신 38.29%, 전문대학 출신 37.38%, 대학원 졸업자 10.74%를 기록했다. 특히 전문직 종사자인 현직 의사, 약사는 물론 서울대, 고려대, 연세대, 이화여대 등 소위 명문대학 출신들의 지원자도 점점 늘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교육부 '장애대학생 교육복지 지원 평가' 최우수대학 선정

- 교육부 평가, 사이버대학 중 유일하게 2회 연속 '최우수대학'으로 선정

대구사이버대는 최근 국립특수교육원이 발표한 ‘2017년 장애대학생 교육복지지원 실태평가에서 사이버대 최초 2회 연속 장애대학생 교육복지지원 최우수 대학에 선정됐다.

 

 

 

지난 2014년 처음 평가를 실시한 이후 원격대학 유일 2(14·17) 연속 최우수 대학 선정이다.

 

 

 

전국 4년제 대학과 전문대학, 교육대학, 사이버대학 등 348개 대학(422개 캠퍼스)이 참여한 이번 평가는 크게 선발(12%)과 교수·학습(60%), 시설·설비(28%) 3개 영역, 15개 평가부문, 59개 평가항목으로 진행됐다.

 

 

 

세부적인 평가 항목에서 대구사이버대는 강의계획서, 강의 노트 지원과 장애영역별 교수·학습방법 안내 장애학생 시험시간 연장 지원 웹 접근성 기반 웹 시스템 구축 수화·자막콘텐츠 제공과 학교행사 시 수화통역 서비스 제공 장애이해 교육프로그램 실시 장애유형별 보조공학기기 지원 장애학생 진로상담 장애인복지장학금 지급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영걸 기획조정실장(특수교육학과)건학이념에 기초한 우리 대학만의 체계적인 장애학생 복지 서비스에 대한 지속적인 노력의 결과다앞으로 세계 모든 장애학생들이 온라인 환경에서 차별되지 않고 수학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스마트러닝 ? 우수한 콘텐츠

- 100% 자체 스튜디오 제작 시스템, 100% 스마트폰 강의 구현

4차 산업혁명 시대 도래와 디지털 혁신 등 새로운 교육환경 변화를 주도하기 위해 교육 선진화, 교육홍보방송국 채널D 개국, 시설과 기재자 선진화, 강의실 환경 개선, 콘텐츠 강화에 나섰다.

온라인 네트워크 시스템을 한 단계 선진화한 '스마트포털시스템'을 선보이며 국내 사이버대학의 혁신을 시도하고 있다. 학생-교수-교직원 통합 서비스 구축을 통해 편의성·효율성을 강화하고 유연한 학사제도 제공하기 위해서다.

 

 

 

대구사이버대 스마트포털시스템은 학생과 교직원이 각각 이용하던 기능을 하나로 모은 통합 시스템으로, 기존에 분산됐던 모든 서비스를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이다.

 

 

 

학생들은 LMS(Learning Management System·강의실)과 학사정보시스템을 통합한 사이트를 통해 강의 수강부터 학적정보 및 학점취득내역 확인, 휴학·복학 신청 등의 행정 업무를 볼 수 있다.

 

 

 

대구사이버대학교는 온라인 대학으로서 고품질의 콘텐츠 개발을 통해 다양하고 전문적인 교육을 제공하고기존의 오프라인 대학보다 월등한 교육효율성을 가짐으로써 점차 그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사이버대학교 중 모바일 캠퍼스 환경이 뛰어난 학교로도 손꼽히는 대구사이버대학교는 현재 스마트폰으로 구현 가능해 100% 모든 수업을 휴대폰으로 출석하고 어디서든 강의를 들을 수 있어 직장인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토록 스마트폰 강의 구현율이 높은 이유는 간단하다. 매학기 강의 콘텐츠를 100% 자체제작을 하고 있는데다 제작단계에서부터 스마트폰 구현 환경에 맞춰 설계? 제작되기 때문이다.

 

 

 

현재 거의 모든 강의를 스마트폰을 통해 수강이 가능하다. 출퇴근 시간을 이용하여 스마트폰으로 학사공지, 일반공지, 학적정보, 수강신청내역조회, 학점취득내역, 토론/과제/시험확인, 학습 진도율 확인까지 체크할 수 있다. 방송 및 멀티 스튜디오의 첨단시스템에서 만들어지는 디지털 교육의 지속적인 업그레이드와 함께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을 구현하는 스마트한 교육인프라를 통해 최상의 온라인 강의로 평가받고 있다.

 

 

 

언어치료학과와 미술치료학과의 경우 학부과정임에도 실시간 온라인 실습 화상세미나를 운영하고 있다. 이는 치료사가 되기 위한 필수 교육 과정으로 낮에는 직장에 얽매일 수밖에 없는 현실을 고려해 일과 후 집이나 회사에서 온라인, 모바일 접속을 통해 교수와 만나 실습 지도에 대한 상호 의견을 주고받는다.

 

 


대구사이버대학교, 2018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

 

[국제뉴스]
대구사이버대학교, 2018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
http://www.gukj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935390

 

[뉴시스]
대구사이버대, 2018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
http://www.newsis.com/view/?id=NISX20180601_0000325029&cID=10810&pID=10800

 

[머니투데이]
대구사이버대, 2018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
http://news.mt.co.kr/mtview.php?no=2018060114167457367

 

[아시아뉴스통신]
대구사이버대, 2018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 나서
http://www.anewsa.com/detail.php?number=1325593&thread=09r02

 

[아시아투데이]
대구사이버대학교, 2018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
http://www.asiatoday.co.kr/view.php?key=20180601010000443

 

[데일리한국]
대구사이버대학교, 2018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
http://daily.hankooki.com/lpage/society/201806/dh20180601190546137890.htm

 

[뉴데일리]
대구사이버대학교, 2018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
http://tk.newdaily.co.kr/site/data/html/2018/06/02/2018060200038.html

 

[미디어펜]
대구사이버대, 올해 2학기 신·편입생 모집 6월 1일부터 진행
http://www.mediapen.com/news/view/359393

 

[프레시안]
대구사이버대학교, 2학기 신·편입생 모집
http://www.pressian.com/news/article.html?no=198968&utm_source=naver&utm_medium=search

 

 

게시글 메모
  

상기콘텐츠 담당부서

부서명
입시홍보팀
연락처
053-859-75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