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성 메뉴

본문 영역

페이지 정보

대학소개
 

게시글 내용

게시글 정보
제목
대구사이버대, 캐롤 번즈 교수 장애인자립지원학과 국제자문위원 위촉
글유형
뉴스
글쓴이
홍보담당
작성일
2019.12.10
조회
6126
게시글 본문

1. 위촉식 단체 사진 장면(좌부터, 이근용 대구사이버대학교 총장, 캐롤 번즈 교수(장애인자립지원학과 국제자문위원), 이창희 장애인자립지원학과 교수)

 

2. 위촉식 단체 사진

 총장실에서 간담회 진행중인 캐롤 교수
 

대구사이버대, 캐롤 번즈 교수 장애인자립지원학과 국제자문위원 위촉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는 최근 신설된 장애인자립지원학과의 학술 및 학과 연구 등을 위해 위스콘신 콘코디아 대학(Concordia University Wisconsin) 캐롤 번즈(Carol J. Burns, 이하 캐롤) 교수를 국제자문위원으로 위촉했다고 9일 밝혔다.

 

이에 따라 캐롤 교수는 대구사이버대학교 장애인자립지원학과의 연구 및 실행 위원회 국제자문위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특히 캐롤 교수는 미국 최초 발달장애인 고등교육(대학)을 위해 처음으로 설립된 PACE 프로그램의 초기 설립 맴버이기도 하다.

 

캐롤 교수는 위촉식에서 “17년의 역사를 가진 대구사이버대학교의 우수한 온라인 프로그램에 감명받았다많은 발달장애인들의 희망이 되는 학과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근용 총장은 캐롤 교수는 미국 내에서도 인정받는 최고의 발달장애인을 위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인 네셔널루이스대학의 PACE의 창립 맴버이시다. 이번 장애인자립지원학과 국제자문위원 위촉한 것에 대해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앞으로 우리 대학과 함께 한국에서도 발달장애인을 위한 고등교육 프로그램이 성공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노력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사이버대학교 장애인자립지원학과는 사이버대학교 최초 성인 발달장애인들에게 필요한 독립생활능력 및 사회성을 향상시켜 사회 구성원으로 한 발 나아갈 수 있도록 체계화된 정규 학위 과정의 학과이다.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및 법령에 의하여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 중 장애인복지법 제222호 발달장애(지적장애, 자폐장애)를 증명할 수 있는 자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또한 대구사이버대(enter.dcu.ac.kr)는 오는 121일부터 내년 110일까지 2020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다. 신입학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 성적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전문대학 졸업 이상 학력이면 편입학도 지원 가능하며, 장애등급이 있거나 기초생활수급권자일 경우 등에는 특별전형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게시글 메모
  

상기콘텐츠 담당부서

부서명
홍보팀
연락처
053-859-75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