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성 메뉴

본문 영역

페이지 정보

대학소개
 

게시글 내용

게시글 정보
제목
대구사이버대, 전공 맞춤형 교육으로 임상심리사 양성에 발벗고 나서
글유형
뉴스
글쓴이
홍보담당
작성일
2020.01.03
조회
8640
게시글 본문

전공수업장면 

2020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 2019.12.1(일) 09시~2020.1.10(금) 22시. 미술치료학과. 심리평가상담(임상심리)전공. 학과특징: 임상심리사(clinical Psychologist)를 양성하다. 심리평가 및 진단/정신역동과 병리/정서 치료/산업인력공단 1년 임상심리 실습 인정. 진로:공공기관 선발시 우선 채용 및 가산점 부여. 기업체,복지관,상담치료센터.발달 및 아동기관(지역아동센터 임상심리상담원 의무채용). 취득가능자격증:국가공인'임상심리사'2급(산업인력공단). 문의:https://arttherapy.dcu.ac.kr. 053)859-7528. 대구사이버대학교. DAEGU CYBER UNIVERSITY.

 

■대구사이버대, 전공 맞춤형 교육으로 임상심리사 양성에 발벗고 나서

 

- 정서치료와 역동적 진단의 전문가 이흥표 교수 전담

- 미술치료학과 심리평가상담전공 임상심리사 양성과정 모집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가 미술치료학과 심리평가상담(임상심리) 전공에서 오는 10()까지 2020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미술치료학과 심리평가상담 전공에서는 임상심리사 자격 취득을 우선적인 목표로 하고 있다. 심리평가상담전공에 지원하여 합격한 학생들에게는 임상심리사 자격 획득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과 실습 수련 기회가 주어진다.

 

임상심리사는 산업인력공단에서 인증하는 국가 자격증으로 각급 정부기관, 공공기관, 학교, 사회복지기관 등에 취업하는데 우선권이 있다. 또한 본인이 직접 상담센터를 운영하거나 취업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교육청이나 구청 등에서 운영하는 모든 바우처 사업에 지원할 수 있는 큰 장점이 있어 각광 받는 직업군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대구사이버대학교 미술치료학과 심리평가상담에서는 자격 취득 및 전문성 개발을 위해 심리진단, 정신병리, 심리검사와 평가(인지검사, 성격투사검사, 아동청소년심리검사 등)’ 등의 교과목을 차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타 대학과 차별화를 위해 사람은 왜 아픈가’, ‘심리치료에서 정서를 어떻게 다룰 것인가등의 심리치료 사례와 정서중심치료를 쓰고 번역한 이흥표 교수가 정서중심치료, 정서심리학등의 교과목을 개설하여 정서심리치료를 가르치고 있다.

 

특히 재학 기간 내에 임상심리사 시험 자격을 획득할 수 있도록 1년간의 임상실습과목(심리검사 실습 및 심리치료 실습)을 개설하고 있으며 오프라인 실습 과정 및 자격 취득을 시험 준비도 함께 받도록 하고 있다. 임상실습과목을 이수하면 별도의 기관 실습 없이 산업인력공단 임상심리사 지원 자격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오프라인 실습(인턴쉽) 과정은 심리진단, 평가 및 심리치료 등의 주제를 중심으로 한 1년간, 매월 2회의 교육 및 실습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프로그램은 지식 전달에 머물지 않고 검사 및 상담사례 공부, 워크샵과 수퍼비전 등을 중심으로 운영하여 현장에서 필요한 실제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도록 하고 있으며, 재학생들은 임상심리전문가(전공교수 및 임상심리전문가)로부터 검사 및 상담사례 등에 대한 수퍼비전을 직접 받을 수 있다.

 

실습 수련 외에 심리평가상담 전공에서는 매월 1-2, 교과서 수준에만 머물지 않고 프로이드의 논문을 직접 읽고 공부하는 프로이드 논문 강독모임, 정신역동치료 공부의 필독서인 정신역동의학공부 모임 등을 진행하고 있다. 스터디 모임은 선발된 정예 학생들만 참여하고 전공 교수가 지도함으로서 대학원 수준 이상의깊이 있는 공부를 하게 된다.

이와 더불어 청소년 상담사, 상담심리사, 정신보건 임상심리사 등 상담과 관련된 주요 자격증들을 취득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과목을 개설하고 있다.

 

정서치료와 역동적 진단의 전문가로 평가받는 심리평가상담 전공 이흥표 교수는 한눈을 팔지 않고 대충 하지 않는 것, 남들도 다 하는 공부나 쉽고 편리한 길을 가지 않는 것, 지식의 전달이 아니라 깊이와 차별성과 진짜 능력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임상과 상담 현장에서 필요한 지식과 능력을 갖춘 진짜 임상심리사, 제대로 된 공부 배울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사이버대는 내년 110일까지 원서접수를 진행 중이다. ·입학 지원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성적에 관계없이 누구나 가능하다. 전문대학 졸업 이상 학력이면 편·입학도 지원 가능하며 장애등급이 있거나 기초생활수급권자일 경우 등에는 특별전형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원서는 홈페이지(enter.dcu.ac.kr)에서 접수 또는 방문 제출할 수 있으며, 관련 서류는 대구사이버대 입학관리본부로 우편 제출 또는 방문 제출해야 한다. 모집 전형은 일반전형, 특수교육대상전형, 기회균형전형, 산업체위탁전형, 군 위탁전형 등이 있다.

 

모집 학과는 특수교육학과, 미술치료학과(미술치료전공, 심리평가상담전공), 언어치료학과, 행동치료학과, 놀이치료학과, 상담심리학과, 사회복지학과, 재활상담학과, 복지행정학과, 행정학과, 전자정보통신공학과, 한국어다문화학과 장애인자립지원학과 등 13개 학과다.

 

 

게시글 메모
  

상기콘텐츠 담당부서

부서명
홍보팀
연락처
053-859-75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