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성 메뉴

본문 영역

페이지 정보

대학소개
 

게시글 내용

게시글 정보
제목
대구사이버대, 2020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 10일 마감
글유형
뉴스
글쓴이
홍보담당
작성일
2020.01.03
조회
13164
게시글 본문

대학 전경 사진

 

대구사이버대, 2020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 10일 마감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는 2020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1차 모집을 10일 마감한다고 밝혔다.

신·입학 지원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성적에 관계없이 누구나 가능하다. 전문대학 졸업 이상 학력이면 편입학도 지원 가능하며, 장애 등급이 있거나 기초생활수급권자일 경우 등에는 특별전형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원서접수는 온라인접수는 홈페이지(enter.dcu.ac.kr)에서 접수 또는 방문 제출 할 수 있으며, 관련 서류는 대구사이버대학교 입학관리본부(앞)으로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해야 한다. 모집 전형은 일반전형, 특수교육대상전형, 기회균형전형, 산업체위탁전형, 군위탁전형 등이 있다.

모집 학과는 ▲특수교육학과, ▲미술치료학과(미술치료전공, 심리평가상담전공), ▲언어치료학과, ▲행동치료학과, ▲놀이치료학과, ▲상담심리학과, ▲사회복지학과, ▲재활상담학과, ▲복지행정학과, ▲행정학과, ▲전자정보통신공학과, ▲한국어다문화학과 ▲장애인자립지원학과 등 13개 학과이며, 이중 특수교육학과, 행동치료학과, 놀이치료학과, 재활상담학과, 장애인자립지원학과 등은 전국 사이버대학 중 유일하다.

신입학 지원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성적에 관계없이 누구나 가능하다. 전문대학 졸업 이상 학력이면 편입학도 지원 가능하며, 장애 등급이 있거나 기초생활수급권자일 경우 등에는 특별전형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한편 2019학년도 대구사이버대는 전국 대학 최초로 스마트폰에서 지문인증을 통한 출석이 가능한 스마트앱을 도입하기도 했다. 특히 국립특수교육원이 발표한 ‘2017년 장애대학생 교육복지지원 실태평가 ’에서 사이버대 최초 2회 연속 장애대학생 교육복지지원 ‘최우수 대학’에 선정되기도 했던 대구사이버대학교의 교육철학은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가는 따뜻한 전문인을 키우는 사람중심’이며, 아름다운 사회를 향한 따뜻한 교육 실천이다.

치료관련 특화된 커리큘럼으로 전문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입학하는 학생이 많으며, 언어재활사,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평생교육사, 장애영유아를 위한 보육교사 등이 인기다. 재활상담학과에서 취득가능한 장애인재활상담사가 국가자격으로 승격돼 한층 경쟁력을 갖추게 되었다. 행동치료학과의 경우 국제행동분석가 자격증위원회(BACB)로부터 학부과정 중 아시아 최초로 국제행동분석가 자격취득학과로 인정받았다. 국가공인 '장애인재활상담사' 1급, 2급을 배출하는 곳은 21개 사이버대학 중 대구사이버대학교가 유일하다. 언어재활사, 상담심리사,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평생교육사, 장애 영유아를 위한 보육교사 등 20여 개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이 잘 갖춰져 있어 직장인 입학률이 높은 편이다. 전체 재학생 중 직장인 비율이 절반 이상인 68%에 이른다.

학과별 교수님을 직접 만나 상담할 수 있는 입학상담신청은 누구든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입학 홈페이지 또는 입학관리본부(053-859-740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입시설명회에 참석한 지원자 모습

게시글 메모
  

상기콘텐츠 담당부서

부서명
입시홍보팀
연락처
053-859-75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