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성 메뉴

본문 영역

페이지 정보

대학소개
 

게시글 내용

게시글 정보
제목
대구사이버대, 전국 대학 최초 온라인 강의실 한계를 넘다!
글유형
뉴스
글쓴이
대외협력팀
작성일
2020.03.04
조회
10854
게시글 본문

대구사이버대, 전국 대학 최초 온라인 강의실 한계를 넘다!


- 미래창조과학부 지정 온라인학습관리시스템 웹 접근성 품질인증 획득

- 장애인 등 정보 취약계층을 위한 온라인 학습 기반 마련

대구사이버대학교 스마트포털 학습관리시스템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는 지난 24국내 대학 최초로 학습관리시스템(LMS)에 대하여 미래창조과학부 지정 국가 공인 인증기관으로부터 웹 접근성 품질 인증마크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여러 대학과 기관에서 기술적인 문제 등 수많은 어려움으로 인해 넘지 못하던 것을 국내 대학 최초로 대구사이버대학교 스마트포털 학습관리시스템이 웹 접근성 품질 인증을 획득하게 됨으로써 그 한계를 넘어서게 되었다. 이는 대구사이버대학교의 장애인과 정보 취약계층에 대한 지금까지 보이지 않았던 노력이 이제 결실을 맺어 그 빛이 발하는 것이다.

 

대구사이버대학교의 스마트포털 학습관리시스템(LMS)은 수강, 시험, 학사정보 등 학생의 대학생활에 필요한 시스템으로 시간과 장소에 제약이 없이 학생들에게 지원되고 있으며, 특히 정보 취약계층인 장애인과 고령자 등의 대학생활 지원 및 학습권 보장을 위해 웹 표준’, ‘웹 접근성의 준수이 반영되어 국내 대학 최초로 국가 공인 인증기관으로부터 웹 접근성 품질 인증마크를 획득한 온라인 시스템이다.

 

웹 접근성 품질인증은 장애인과 고령자 등 정보 취약계층을 포함한 모든 사용자가 웹 사이트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도입된 국가 공인 인증 제도이다.

 

이와 관련하여 이근용 총장은 “2020학년도 장애인자립지원학과 신설과 더불어 이번 우리대학 스마트포털 학습관리시스템(LMS)이 웹 접근성 풀질 인증을 획득하게 되어 장애인 교육의 학원설립 이념 계승과 함께 장애인과 비장애인 구분없이 누구에게나 평등한 고등교육의 기회 제공 기틀을 마련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특수교육 특성화 대학으로서 모두가 동등한 학습권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는 뜻을 밝혔다.

 

아울러 한지연 기획처장은 전국 대학 최초로 스마트포털 학습관리시스템(LMS)의 웹 접근성 품질인증 획득은 대구사이버대학교의 온라인 시스템의 우수성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성과이고 추후 장애인 지원에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하며 대구사이버대학교 스마트포털 학습관리시스템(LMS)을 포함한 6개 웹 사이트에 대하여 웹 접근성 품질인증을 유지하여, 모든 학생에게 동등한 학습권을 보장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국제뉴스>대구사이버대, 전국 대학 최초 온라인 강의실 한계를 넘다!

<파이낸셜뉴스>대구사이버대, 온라인 강의 한계 뛰어넘어

<대학저널>대구사이버대, 온라인학습관리시스템 웹 접근성 품질 인증 획득

<아시아뉴스통신>대구사이버대, 전국 대학 최초 온라인 강의실 한계를 넘다!

<브레이크뉴스>대구사이버대, 전국 대학 최초 온라인 강의실 한계를 넘다

<동아일보>대구사이버대, ‘국내 최초’ 학습관리시스템 웹 접근성 품질 인증마크 획득

<베타뉴스>대구사이버대, 온라인학습관리시스템 웹 접근성 품질인증 획득

<뉴스웨이>대구사이버대, 국내 최초 ‘웹 접근성 품질 인증마크’ 획득

<전자신문>대구사이버대, 학습관리시스템 웹접근성 품질 인증 마크 획득

<영남일보>대구사이버대 학습관리시스템, 국내대학 첫 웹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 획득

<경북일보>대구사이버대 학습관리시스템, 웹 접근성 품질 인증마크 획득 '국내 대학 최초'

 

 

게시글 메모
  

상기콘텐츠 담당부서

부서명
입시홍보팀
연락처
053-859-75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