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성 메뉴

본문 영역

페이지 정보

대학소개
 

게시글 내용

게시글 정보
제목
[토크유] "발달장애인의 특별한 대학생활" - 장애인자립지원학과 최혁 학우편
글유형
인물
글쓴이
홍보담당
작성일
2020.07.10
조회
14368
게시글 본문

[토크U] "발달장애인의 특별한 대학생활" -  장애인자립지원학과 최혁 학우편

썸네일 이미지. TalkU. 장애인자립지원학과 -최혁 학우편- 발달장애인의 특별한 대학생활

▲ 사진을 클릭하시면 영상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 본인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대구사이버대학교 1학년 장애인자립지원학과에 재학 중인 최혁입니다.
또, 저는 대구성보학교 학교기업 소속인 맑은소리 하모니카 앙상블에서 11년째 하모니카 연주가로 활동 중입니다.


성보학교에서 하모니카를 배우셨다고 들었는데, 하모니카를 접하게 된 계기는요?
제가 대구성보학교에서 하모니카를 처음 접하게 된 계기는 평소 음악을 좋아했는데요, 악기를 한 번 배워볼까 고민을 하다가 성보학교에서 하모니카를 가르치는 수업을 보게 되었는데 그때 하모니카가 멋져 보여 배우기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하모니카를 불면서 행복했던 순간은요?

인터뷰1. '맑은소리 하모니카 앙상블' 하모니카 연주자. 중학교나 고등학교에서 하모니카 공연을 하면 학생들의 반응이 뜨거울 때가 있는데 그때 정말 뿌듯함을 많이 느낍니다.


본인이 하고 있는 하모니카 파트를 소개해 주세요
저는 맑은소리하모니카 앙상블에서 베이스 하모니카를 맡고 있습니다. 베이스 하모니카는 다른 하모니카와 달리 중후한 음색이 매력적인 하모니카입니다. 그리고 베이스 하모니카는 마시는 음은 없고, 부는 음만 있어서 많은 폐활량을 필요로 한답니다.


대구사이버대학교 장애인자립지원학과에 지원하게 된 계기는요?
대구사이버대학교 장애인자립지원학과를 지원하게 된 계기는 제가 앞으로 스스로 독립적인 생활을 이어나가야 하고, 학사 학위 취득 후 더 넓은 사회에서 사회생활을 배우고 장애인자립지원학과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대학생이 되었는데요 소감은요?

인터뷰2. 보통 친구들은 고등학교 졸업 후 취업 아니면 고등교육을 받지 못했는데 대구사이버대학교로 인해서 제가 대학생이라는 타이틀을 가질 수 있고, 깊이 있는 공부를 하게 되어 좋습니다.


 장애인자립지원학과에서 공부하면서 좋았던 점은요?
대구사이버대학교 장애인자립지원학과를 공부하면서 좋았던 점은 제가 처음 배웠던 과목 중에 장애의 이해 과목이 있는데, 장애인에 관한 수업이 나오면서 장애인의 특성이나 장애인 자립에 관한 수업이 나와서 좋았습니다.


온라인으로 수업을 들으시는데 불편함은 없나요? 혹은 온라인이라서 더 좋은 점은요?
처음에는 온라인으로 수업을 듣는데 익숙치 않아서 어려웠지만, 조금씩 익숙해지니까 오히려 학교에 직접 가서 수업을 듣는 것보다 더 편했습니다. 특히 요즘 같은 코로나 시대에 비대면으로 수업이 이루어지다 보니 그게 더 강점인 것 같습니다.


 4년동안 대학생활을 마치면 어떤 일을 해보고 싶나요?

인터뷰 사진3. 저는 대구사이버대학교 장애인자립지원학과를 졸업한 후 장애인자립지원센터나 장애인들을 지원하는 일을 해보고 싶습니다.


 끝으로, 어떠한 학교생활을 기대하는가요?
대구사이버대학교 장애인자립지원학과 1기 학생으로서, 학우들과 소통하고 교수님의 지도 아래 즐거운 학교생활을 하는 모범학생 최혁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게시글 메모
  

상기콘텐츠 담당부서

부서명
홍보팀
연락처
053-859-75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