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성 메뉴

본문 영역

페이지 정보

대학소개
 

게시글 내용

게시글 정보
제목
대구사이버대, 서울 시민 맞춤형 평생교육 앞장서
글유형
뉴스
글쓴이
대외협력팀
작성일
2020.08.05
조회
21272
게시글 본문

대구사이버대, 서울 시민 맞춤형 평생교육 앞장서


2019년 관악구 평생학습 지원사업으로 “행복한 부모되기”  강의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가 서울 관악구 주민들을 위한 주민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 누구나 할 수 있는 건강한 가족 만들기사업을 시작해 주목을 받고 있다.

 

누구나 할 수 있는 건강한 가족 만들기는 대구사이버대학교와 관악구청이 협력하여 주민 누구나 근거리 생활권에서 평생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97일부터 1026일까지 총 8주간 매주 월요일 오후 1시에 대구사이버대학교 서울학습관(관장 박상희)에서 운영된다.

 

대구사이버대학교 서울학습관은 지난 6월 관악구청으로부터 ‘2020년 동평생학습센터 지원사업기관으로 선정되어 프로그램 운영을 준비 중이다.

 

누구나 할 수 있는 건강한 가족 만들기는 대구사이버대 사회복지학과, 미술치료학과, 언어치료학과, 재활상담학과 교수진들이 협력하여 가족 소통 강화을 주제로 수준 높은 강의와 참여 활동이 포함된 프로그램이다.

 

누구나 할 수 있는 건강한 가족만들기는 가족관계 패턴 회복, 예술을 통한 가족 이해, 노화가족의 의사소통 개선, 장애인 가족과의 소통 등에 대한 수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프로그램에 80% 이상 참여하면 수료증을 받을 수 있다.

 

대구사이버대 서울학습관 박상희 관장(언어치료학과 교수)주민들이 가까운 곳에서도 우리 대학만의 특색 있는 강의를 통해 평생학습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평생학습터를 조성하겠다자치회관, 평생학습관 등 관 중심의 기존 평생학습을 벗어나 가깝고 편하게 다닐 수 있는 주민 생활권 중심의 동 단위 평생학습센터 모델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근용 총장은 관악구청과의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통해 대구사이버대학교의 특성화 분야와 인프라를 바탕으로 주민들에게 다양하고 보다 나은 평생학습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진 설명 : 2019년 관악구 평생학습 지원사업으로 행복한 부모되기주제로 강의를 하고 있다.

 

<중앙일보>대구사이버대, 서울 시민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 앞장

<영남일보>대구사이버대, 서울 관악구 주민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 주목

<경북일보>대구사이버대, 서울 시민 맞춤형 평생교육 앞장

<아시아뉴스통신>대구사이버대, 서울 시민 맞춤형 평생교육 앞장서

<대학저널>대구사이버대, 서울 시민 맞춤형 평생교육 앞장

<국제뉴스>대구사이버대, 서울 시민 맞춤형 평생교육 앞장서

<뉴스웨이>대구사이버대, 서울시민들에 평생교육 프로그램 제공

<브레이크뉴스>대구사이버대, 서울 시민 맞춤형 평생교육에 앞장

 

 

게시글 메모
  

상기콘텐츠 담당부서

부서명
입시홍보팀
연락처
053-859-75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