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성 메뉴

본문 영역

페이지 정보

대학소개
 

게시글 내용

게시글 정보
제목
대구사이버대, 임상심리학과·사회복지상담학과·발달재활학과 신설
글유형
뉴스
글쓴이
홍보팀
작성일
2020.10.20
조회
31330
게시글 본문

대학 건물

대구사이버대, 임상심리학과·사회복지상담학과·발달재활학과 신설

대구사이버대학교는 임상심리학과와 사회복지상담학과, 발달재활학과 신설, 내년부터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이에 따라 2021학년도 1학기 입시는 4개학부(재활과학부, 사회복지학부, 교육·행정학부, 창의공학부) 14개 학과에서 신입생을 선발한다.

사이버대학 최초로 신설되는 임상심리학과는 뉴노멀시대를 맞이하여 정신장애 진단 및 치료재활의 심리학적 지식과 실무능력을 갖춘 심리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향후 임상심리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한다. 타 전공 및 학교와 차별된 ‘정신병리, 진단 및 심리평가’ 수행 능력 배양에 초점을 두고 우수한 교수진으로부터 탁월한 임상심리사의 배출이 용이해질 것으로 전망한다.

사회복지상담학과는 사회복지와 상담의 융합을 실천하는 인재를 양성하는 목표로 교육커리큘럼이 구성된다. 4차산업혁명시대에 급증하고 있는 사회복지분야에서의 정신건강과 관련된 사회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전문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특히 △사회복지현장에서의 클라이언트에 대한 이해와 관심, △클라이언트의 가족 및 타인과의 관계에 대한 역량을 강화 등을 할 수 있도록 세밀한 커리큘럼을 구성한다.

발달재활학과는 성인 발달장애인들에게 필요한 독립생활능력 및 사회성을 향상시켜 사회 구성원으로 한 발 나아갈 수 있도록 체계화된 학과다. 2020학년도에 신설한 장애인자립지원학과의 학과 명칭 변경을 통해 장애의 극복 및 사회통합을 지원하는 의미를 품고 새롭게 개편할 예정이다. 장애인을 위한 사회적 배려와 지원이 다양해짐에 따라 고등학교 이후 발달장애인을 위한 미흡한 고등교육 체계를 보완하기 위해 만들어진 학과이며 발달장애인들이 우리 사회 구성원으로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고등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나아가 그들의 성공적인 자립을 이끌 수 있는 커리큘럼을 설계했다.

이에 홍주연 입학학생처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급속하게 변화하는 시대가 요구하는 새로운 인재를 발굴, 양성하기 위해 학과를 신설했다”며 “창의적인 사고와 전문적인 실무 지식을 겸비한 학생을 선발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말했다.

이근용 총장은 “우리 대학은 '사랑·빛·자유'의 정신을 바탕으로 '정의롭고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어가는 따뜻한 전문인을 키워내는 전인교육', '사람 중심 교육 철학'을 최고의 가치로 삼고 있다”며 “코로나 뉴노멀시대의 트렌드와 변화에 맞추어 더불어 급변하는 사회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는 사람을 향해 실천하는 학문을 연구하는 융합형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사이버대는 12월 1일부터 2021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신·입학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 성적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전문대학 졸업 이상 학력이면 편입학도 지원 가능하며, 장애등급이 있거나 기초생활수급권자일 경우 등에는 특별전형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특히 국가장학금 지원 대학으로 기초생활수급대상과 소득분위 1분위부터 6분위까지의 학생은 전액장학 대상으로 교육비 부담이 전혀 없으며 재학생 평균 한 학기 평균 자부담 등록금은 약 43만원에 불과했다고 밝혔다.

게시글 메모
  

상기콘텐츠 담당부서

부서명
입시홍보팀
연락처
053-859-75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