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성 메뉴

본문 영역

페이지 정보

대학소개
 

게시글 내용

게시글 정보
제목
대구사이버대, 한국사회복지상담학회와 상호교류 협약 체결
글유형
뉴스
글쓴이
홍보팀
작성일
2020.11.13
조회
13946
게시글 본문

사회복지상담학과_협약식
대구사이버대, 한국사회복지상담학회와 상호교류 협약 체결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는 지난 주 신라대학교 사회복지상담학과 세미나실에서 한국사회복지상담학회와 사회복지 분야의 공동 연구 및 학술세미나 등을 위한 상호교류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신라대학교에서 진행된 협약식은 2021년 신설예정인 대구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상담학과 송유미 학과장과 정원철 한국사회복지상담학회장, 채현탁 한국지역사회복지학회장 등 삼자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으며, 이를 통해 양 기관은 상호 유기적 연계체계를 구축하고 사회복지 및 사회복지상담분야에 협력하기로 하였다.

 

한국사회복지상담학회 정원철 학회장은 최근 코로나19를 거치면서 사회복지의 가치와 윤리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라며 현대사회가 직면한 이러한 시대적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실제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는데 일조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대구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송유미 교수는 앞으로 지역의 사회복지 뿐만아니라 한국의 사회복지의 발전과 사회복지현장에서의 다양하고 복잡한 문제를 해소하는 것이 중요한 사회적 화두라며 이를 위해 전문화된 사회복지상담이 현실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구사이버대학교는 임상심리학과와 사회복지상담학과, 발달재활학과 신설, 내년 2021년부터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이에 따라 2021학년도 1학기 입시는 4개학부(재활과학부, 사회복지학부, 교육·행정학부, 창의공학부) 14개 학과에서 신입생을 선발한다. ·입학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 성적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전문대학 졸업 이상 학력이면 편입학도 지원 가능하며, 장애등급이 있거나 기초생활수급권자일 경우 등에는 특별전형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특히 국가장학금 지원 대학으로 기초생활수급대상과 소득분위 1분위부터 6분위까지의 학생은 전액장학 대상으로 교육비 부담이 전혀 없으며 재학생 한 학기 평균 자부담 등록금은 약 43만원에 불과했다고 밝혔다.

게시글 메모
  

상기콘텐츠 담당부서

부서명
입시홍보팀
연락처
053-859-75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