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성 메뉴

본문 영역

페이지 정보

대학소개
 

게시글 내용

게시글 정보
제목
대구사이버대, 2020 DCU 랜선 어울림 페스티벌 성료
글유형
뉴스
글쓴이
홍보팀
작성일
2020.11.17
조회
16554
게시글 본문

페스티벌 공연

대구사이버대, 2020 DCU 랜선 어울림 페스티벌 성료

 

-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여 뉴노멀 형태의 새로운 문화행사로 자리매김되길

- 수어 통역사 통한 청각장애인 배려 감동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는 지난 14일 온라인을 통해 ‘2020 DCU 랜선 어울림 페스티벌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작년까지 매 11월이면 캠퍼스 내 전국 각지에서 1천여명의 재학생들이 모여 펼쳐졌던 페스티벌은 올해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개최되었다.

 

특히 온라인으로 처음 개최된 이번 행사는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여 뉴노멀 형태의 새로운 문화행사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대학관계자와 총학생회가 한 달여 전부터 고민하며 준비했다.

 

이번 행사는 총학생회 온라인 홈페이지와 대구사이버대학교 공식 유튜브채널에서 동시에 이루어 졌다.

 

사전 축제 형태인 119일부터 13일까지 페스티벌 주간으로 선포하며 각종 온라인 영상 콘텐츠 및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 기간동안 랜선 캠퍼스 투어 대사대 총학 홈페이지 리뉴얼 회원가입 이벤트 대사대총학으로 톡톡 튀는 오행시 짓기 나만의 대사대 생활 또는 우등생 되기 비법 공개 대사대의 보이스 퀸&킹을 찾아라대구사이버대학교 CM송 경연대회 학과 대항전학과소개/자랑 또는 동아리 공연 영상 총학생회 특강(강사: 임혁필(개그콘서트 세바스찬) / 주제: 도전, 열정 (샌드아트 활용)) 대학원 학술제 전문가 특강(강사: 이근매 교수 / 주제: 그림과 미술작품의 이해를 돕는 상징 이야기) 대학원 학술제 논문발표 등 다체로운 행사가 진행되었다.

 

본 축제인 14일에는 라이브방송 대학원 온라인 학술제 라이브 방송과 행사 공식 라이브 방송이 송출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온라인에서 활동중인 인터뷰전문 크리에이터 민스쿨과 이탈리아꼬레아니 등 크리에이터 등도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토크를 위한 실내 스튜디오와 공연을 위한 야외스튜디오를 활용, 이원방송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2시간여 진행되는 동안 1000명의 조회수를 기록해 라이브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특히 청각장애인들을 위한 수어 통역도 동시 탑재해 진행된 이번 행사였기에 뜻깊었다. 이와 관련하여 노래도 수어도 너무 너무 좋아요(마리아름)”, “노래를 수어로 들을수있게해주셔 감사해요(박현민)” 등 댓글이 달려 잔잔한 감동을 주었기도 하였다.

 

총학생회장은 온라인으로 처음 개최되는 행사다보니 다소 힘들었다최대한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머리를 맞대고 고민을 했는데 좋은 결과로 나타나 뿌듯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홍주연 입학학생처장은 대학 총학생회 홈페이지 개편 런칭과 함께 재학생과 동문 여러분들의 소통과 화합을 위해 축제를 기획했다대학의 강점인 유튜브를 활용한 온라인 소통으로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근용 총장은 방송 인터뷰를 통해 온라인이지만 그동안 답답했던 마음을 거두고 서로 소통하며 동문간의 정을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앞으로 이러한 소통의 창구가 다양하게 열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게시글 메모
  

상기콘텐츠 담당부서

부서명
입시홍보팀
연락처
053-859-75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