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성 메뉴

본문 영역

페이지 정보

대학소개
 

게시글 내용

게시글 정보
제목
대구사이버대, 오리엔테이션도 유튜브로 OK...라이브 참여도 ‘쑥’
글유형
뉴스
글쓴이
홍보팀
작성일
2021.03.19
조회
27528
게시글 본문


대구사이버대
, 오리엔테이션도 유튜브로 OK...라이브 참여도

미술치료학과 라이브 방송 장면

대학 유튜브 전년대비 접속 조회수 20% 이상 증가

기존 형식과 차별화된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재학생들도 대만족

온라인 라이브 간담회가 대학의 차별화된 강점으로 부각

신입생 대상 온라인 이벤트 참여자 전년보다 4.5배 높아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가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 비대면 실시간 온라인 간담회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대구사이버대는 지난 8일부터 18일까지 10일간 총 12회에 걸쳐 대학 유튜브 채널(대구사이버대학교TV) 온라인 라이브 방송을 통해 재학생들과 실시간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과거 대학은 온라인 수업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학과별로 오프라인 간담회와 오리엔테이션 등 기획, 전국 주요 도시에서 학생들을 직접 만나 오프라인 대면 지도를 했었다. 대학의 큰 장점이기도 했던 이러한 행사들이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재탄생한 것이다.

 

특히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크리에이터 민스쿨과 함께 유튜브 라이브방송 형식으로 진행된 온라인 간담회 라디오 인 DCU(Radio in DCU)’는 총 12회 방송에서 접속자 조회수 전년대비 20% 상승한 총 조회수 1만여회를 기록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입학생 대상으로 진행된 신입생 온라인 이벤트에도 445명이 참여, 전년대비 4.5배나 상회해 관계자들을 놀라게 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성인학습자들도 온라인 참여가 익숙하다는 방증이다.

 

방송을 시청한 누리꾼(아이디 하늘소)어색했던 온라인 간담회가 어느새 익숙해졌다딱딱한 강의 형식을 벗어나 교수님들의 재치 넘치는 말씀과 포근한 웃음, 여러 가지 정보 등 유튜브를 통해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댓글을 남기기도 했다.

 

행사를 기획한 전종국 입학학생처장은 대학의 강점인 MCN 기반 시스템인 교육홍보방송국을 활용, 온라인 라이브 방송 학과별 학생 지도가 점점 우리 대학만의 차별화된 강점으로 자리잡고 있다주요 학사일정, 자격증 세미나 과정 소개, 올바른 과제 작성법, 중간고사 시험 방법 등 다소 딱딱할 수 있는 내용을 신선한 유튜브 형식으로 진행하다보니 재학생들의 반응이 뜨겁다고 말했다.

 

이근용 총장은 온라인 간담회 라이브 방송이 우리 대학만의 자부심으로 자리잡으며 학생들에게 높은 만족도로 나타나고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코로나19라는 위기 속에서 대학 전 구성원이 합심하여 노력한 결과이기에 그 가치가 더 빛난다대학의 필수요소였던 대면교육 제한이라는 시대적 한계 속에서 디지털 시대로의 바람직한 전환을 위한 언택트 대학 문화 활성화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게시글 메모
  

상기콘텐츠 담당부서

부서명
입시홍보팀
연락처
053-859-75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