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성 메뉴

본문 영역

페이지 정보

대학소개
 

게시글 내용

게시글 정보
제목
대구사이버대, 장애인 평생교육 네트워크 발대식 개최
글유형
뉴스
글쓴이
홍보팀
작성일
2021.03.31
조회
19468
게시글 본문


대구사이버대
장애인 평생교육 네트워크 발대식 개최

장애인 평생교육 네트워크 발대식 단체사진 


31
일 대구광역시 달구벌종합복지관 대강당에서 열려

장애인 평생교육의 중요성 인식... 활성화 방안 마련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는 31일 오전 11시 대구광역시 달구벌종합복지관 대강당에서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 네트워크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구사이버대의 주최로 열린 이번 발대식에는 대구광역시 달구벌종합복지관대구광역시 청각·언어장애인복지관대구광역시 시각장애인복지관 등 총 3개 기관의 기관장 및 평생교육사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 평생교육의 중요성이 점차 강조되고 있으나 이를 지원할 장애인 평생교육기관이 부족한 현실을 극복하고자 마련되었다.

 

참가한 기관들은 향후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을 위해 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평생교육사 양성을 위해 정기적인 네트워크 회의 등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하였다.

 

특히 평생교육사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장애인 대학생에게 전문적인 평생교육 실습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활동을 협력적으로 추진하기로 협의하였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대구사이버대학교 채현탁(평생교육 클라우드 전공사회복지학과교수는 지역에 장애인 평생교육과 평생교육사 교육지원체계가 아직 많이 부족하다며 이 행사에 참가한 기관들이 대표적인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기관으로서 솔선수범하여 지속적인 장애인 평생교육의 지원과 발전을 함께 노력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게시글 메모
  

상기콘텐츠 담당부서

부서명
입시홍보팀
연락처
053-859-75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