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성 메뉴

본문 영역

페이지 정보

대학소개
 

게시글 내용

게시글 정보
제목
홍덕률 전 대구대-대구사이버대 총장, 한국사학진흥재단 이사장 취임
글유형
뉴스
글쓴이
홍보팀
작성일
2021.06.11
조회
26633
게시글 본문
홍덕률 총장 증명사진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한국사학진흥재단이 제12대 이사장으로 홍덕률 前 대구대-대구사이버대 총장을 선임했다.

한국사학진흥재단(KASFO; Korea Advancing Schools Foundation)은 ‘한국사학진흥재단법’에 따라 사학기관의 교육환경 개선을 지원하고 사학교육 진흥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1989년 설립된 교육부 산하 기타 공공기관이다.

△사학진흥기금의 조성·운용 및 관리 △사학기관 경영개선을 위한 연수 및 조사·연구사업 △교육부 장관으로부터 위탁받은 고등교육 재정분석 사업 △폐교대학 종합관리 사업 등을 진행한다.

홍덕률 신임 이사장은 한국사학진흥재단 이사장추천위원회를 통한 공개모집과 심사를 거쳐 교육부 장관 임명을 통해 한국사학진흥재단 이사장으로 선임됐다. 임기는 14일부터 2024년 6월 13일까지다.

홍 이사장은 “사립학교가 대내외적으로 어려움을 직면하고 있는 시기에 취임하게 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대전환의 시대에 재단이 미래 교육을 선도하는 공공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각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홍 이사장은 서울대 사회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같은 전공으로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대구대 10~11대 총장, 대구사이버대 제4대 총장 등을 역임했다.

출처 : 한국대학신문 - 409개 대학을 연결하는 '힘'(https://news.unn.net)

 

게시글 메모
  

상기콘텐츠 담당부서

부서명
입시홍보팀
연락처
053-859-75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