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성 메뉴

본문 영역

페이지 정보

대학소개
 

게시글 내용

게시글 정보
제목
대구사이버대, (사)한국교류분석협회와 지역사회를 위한 MOU 체결
글유형
뉴스
글쓴이
홍보팀
작성일
2021.06.25
조회
29723
게시글 본문

대구사이버대, ()한국교류분석협회와 지역사회를 위한 MOU 체결


협약식 단체사진

대구사이버대(총장 이근용)와 ()한국교류분석협회가 지난 24일 제 4차 산업혁명 및 산업변화에 대처하고 상호 긴밀한 교류를 추진하기 위한 협약을 한국교류분석협회 강당에서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하에 대구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상담학과 송유미 학과장과 한국교류분석협회 안수룡 회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협약을 통해 향후 양 기관은 대구사이버대학교 재학생들의 현장실습 지원 및 편의 제공 공동연구 및 학술 세미나 등의 공동 개최 ()한국교류분석협회 소속 임직원 및 소속 회원산하 지부 소속 임직원 및 회원의 대구사이버대학교 입학 시 산학협약장학금 지급 양 기관의 상호 홍보활동 적극 지원 등에 대해 협력하게 된다.

 

특히 대구사이버대는 이번 협약식을 통해 대학의 상담 및 복지치료 계열 학과와 한국교류분석협회의 활발한 교류로 재학생들에게 협회를 알리는 역할뿐 아니라 교육 및 연수에 적극 참여 할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할 예정이다.

안수룡 한국교류분석협회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상담 및 치료의 명문대학인 대구사이버대와의 상호교류를 맺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상호 협력을 통해 일상생활 속에서 지혜롭게 대처할 수 있는 성숙한 인간 사회와 조직문화에 조금 더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협약식 기념사진(좌 송유미 사회복지상담학과 학과장_ 우 안수룡 한국교류분석협회 회장)

이에 송유미 대구사이버대 사회복지상담학과 학과장은 "한국의 교류분석에 앞장서고산업화 이후 한국 사회가 겪고 있는 여러 가지 사회적 갈등을 해소하기 위해 교류분석을 진화하고 발전시키고 있는 한국교류분석협회와 협약을 맺게 돼 기쁘다"며 "상호 긴밀한 교류를 통해 지역사회는 물론 나아가 국제적으로도 교류분석에 긍정적 영향을 줄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협약을 맺은 한국교류분석협회는 정신의학자 에릭 번(Eric Berne : 1910-1970) 박사에 의해 개발된 임상심리학에 기초를 둔 인간행동에 관한 분석체계 또는 이론체계를 토대로 1990년 대구대학교 산업복지학과 우재현(1942-2002) 박사에 의해 조직창립된 협회로 교육상담심리치료조직개발 그리고 인간관계가 존재하는 모든 영역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연구보급 활동하고 있는 협회로 많은 전문인력을 양성해 사회에 이바지하고 있다.

 

한편 대구사이버대는 7월 9일까지 올해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다모집 학과는 재활과학부사회복지학부교육·행정학부창의공학부 등이다.

게시글 메모
  

상기콘텐츠 담당부서

부서명
입시홍보팀
연락처
053-859-75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