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성 메뉴

본문 영역

페이지 정보

대학소개
 

게시글 내용

게시글 정보
제목
대구사이버대, 대구 시민사회 발전을 위해 ‘대구YMCA’와 맞손
글유형
뉴스
글쓴이
홍보팀
작성일
2021.07.07
조회
28186
게시글 본문

대구사이버대대구 시민사회 발전을 위해 대구YMCA’와 맞손


협약식 단체사진

대구YMCA와 상호 교류 협약 체결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는 지난 5일 대구사이버대학교 본관 코워킹스페이스에서 대구 YMCA와 시민교육의 확산을 위하여 상호교류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이근용 총장과 대구YMCA 서병철 사무총장 등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협약식 기념사진

양 기관은 상호교류협약을 통해 시민사회 민주문화발전을 위한 공동 연구와 시민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가 교류 활동을 위해 협력하고 지역사회 시민교육 활성화와 다문화 가정 지원 및 한국어 교육과 한국어 교원 양성을 위해 상호 교류 협력하기로 하였다.


대구
YMCA는 1915년 9월 교남기독교청년회라는 이름으로 창립되었으며 청소년사업시민사업사회교육 등에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단체이다.


대구YMCA 서병철 사무총장은 평생교육에 앞장서고 있는 대구사이버대학과 협약을 맺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대구시민들의 재교육 및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협약식 기념사진

이에 이근용 총장은 한국 근대화와 함께 올바른 시민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대구YMCA와의 시민교육과 청소년다문화 분야에서 협력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상호 협력을 통해 성숙한 시민사회의 민주적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대구사이버대가 내달 9일까지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모집 학과는 재활과학부사회복지학부교육·행정학부창의공학부 등이다.

게시글 메모
  

상기콘텐츠 담당부서

부서명
입시홍보팀
연락처
053-859-75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