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성 메뉴

본문 영역

페이지 정보

대학소개
 

게시글 내용

게시글 정보
제목
대구사이버대, 경북 사회적기업의 온라인 홍보를 위한 유튜브 채널 운영 교육 성료
글유형
뉴스
글쓴이
홍보팀
작성일
2021.07.16
조회
47719
게시글 본문

대구사이버대경북 사회적경제기업의 온라인 홍보를 위한 유튜브 채널 운영 교육 성료


교육을 수료한 후 기념 단체 사진

대구사이버대(총장 이근용)는 경상북도 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장중혁)와 함께 경상북도 사회적경제기업의 온라인 홍보 채널 활성화를 위한 '2021년 경상북도 사회적경제기업 유튜브 운영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5일 밝혔다.

 

지난달 9일부터 시작된 6주간의 수업을 통해 유튜브 업로드영상 촬영 및 제작유튜브 채널 개설부터 디지털 마케팅까지 유튜브 채널 운영에 관한 전반적인 이론을 다루었다특히 채널의 성장 방향성까지 체계적인 교육과 함께 1:1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진행하여 수강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6주간의 프로그램을 이수한 사회적협동조합 숲과 사람’ 이일구 팀장(포항시 거주)은 “6주간의 걸친 유튜브 교육을 잘 마치게 되어 뿌듯한 마음이다특히 유튜브와 디지털 마케팅에 관련한 지식을 넓히는 계기가 되었다며 힘들여 배운 지식이 사장되지 않도록 회사 홍보에 적극 활용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K운동발달연구원(김성경 대표는 그동안 온라인 광고 마케팅에 무관심했고 유튜브와는 전혀 거리가 멀었는데이번 교육을 받으면서 지금의 정보 필드를 이해하고아날로그적인 마인드를 변화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좋은 교육을 통해 갈고 닦은 기술을 바탕으로 장애 인식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경상북도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장중혁 센터장은 이번 유튜브 운영 교육을 수료한 경북 사회적경제기업들이 홍보 영상 제작 및 원활한 유튜브 운영에 도움이 되었으리라 생각한다며 앞으로 경북 사회적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힘써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근용 총장은 이번 교육 협력사업 추진을 통해 경상북도 사회적경제기업의 홍보 콘텐츠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일조할 수 있어 매우 뜻깊었다라며 향후에도 사회서비스를 제공하고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창출하는 사회적기업들과 함께 좋은 교육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게시글 메모
  

상기콘텐츠 담당부서

부서명
입시홍보팀
연락처
053-859-75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