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성 메뉴

본문 영역

페이지 정보

대학소개
 

게시글 내용

게시글 정보
제목
대구사이버대, 광복절 맞아 ‘독도 라이브 특별 방송’ 예정
글유형
뉴스
글쓴이
홍보팀
작성일
2021.08.13
조회
34337
게시글 본문

대구사이버대광복절 맞아 독도 라이브 특별 방송’ 예정


대구사이버대학교 전경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가 8·15 광복절 기념 독도 특별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

 

오는 15, 76주년 광복절에 맞춰 진행될 이번 생방송은 당일 기상 조건 등을 고려하여 유튜브 채널(채널D, 대구사이버대학교TV)를 통해 방송 및 업로드 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독도 라이브 중계는 광복절을 맞아 경상북도 보이소TV, 대구경북크리에이터협의회(회장 박정준), 홍석준 국회의원실과 함께 준비했다.

 

또한 대구사이버대학교는 2017, 2019년 독도에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 바 있으며 당시 제작된 홀로아리랑 뮤직비디오(유튜브 채널D)는 총 누적 조회수 62만 회를 기록했으며 지금도 조회수가 상승하고 있는 독도 관련 인기 동영상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홍석준 국회의원은 최근 일본이 독도 침탈에 대한 수위를 높이고 있다며 이에 독도 영유권을 더욱 공고히 하고 독도 내 자연생태 주권 확보를 위한 정부의 적극적인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 생각해 이번 방문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이근용 총장은 이번 라이브 방송이 도쿄올림픽 조직위원회의 홈페이지에 독도를 자국 일본 땅으로 표기해 파문을 일으킨 시점에서 추진된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라며 일본의 야욕에 경종을 울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게시글 메모
  

상기콘텐츠 담당부서

부서명
입시홍보팀
연락처
053-859-75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