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성 메뉴

본문 영역

페이지 정보

대학소개
 

게시글 내용

게시글 정보
제목
대구사이버대, 경상북도 - 홍석준 국회의원, 청년들과 ‘독도의 생생함’을 전하다
글유형
뉴스
글쓴이
홍보팀
작성일
2021.08.18
조회
35042
게시글 본문

대구사이버대경상북도 홍석준 국회의원청년들과 독도의 생생함을 전하다


크리에이터들과 홍석준 국회의원

76주년 광복절 기념 독도 라이브 방송 실시

울릉도 - 독도로 이어지며 2회 방송 송출

경북 대표 청년 크리에이터 방송 진행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가 경상북도(도지사 이철우및 홍석준 국회의원 등과 함께 광복절 기념 독도 방문 라이브 방송을 성료했다고 17일 밝혔다.

 

76주년 광복절을 기념해 기획된 이번 방송은 광복절 당일 유튜브 채널(경상북도 공식 유튜브 채널 보이소TV, 대구사이버대학교 유튜브 채널D)을 통해 울릉도와 독도를 배경으로 1부와 2부로 총 2회 나눠 진행되었다.

 

이날 방송은 정오 울릉도 저동항에서 보이소TV 라이브 방송을 통해 1부가 중계되었다대구사이버대학교 홍보대사 박정준(유튜브 채널명 이탈리아꼬레아니군과 대구대학교 홍보 알리미 정세영(유튜브 채널명 센님양의 오프닝으로 시작된 방송은 홍석준 국회의원의 독도에 대한 역사적 배경과 자연생태 연구 및 보전을 위해 추진 중인 사업 현황 등에 대해 설명하였다.

 

한편 경상북도 이철우 도지사가 영상통화로 깜짝 출연하며 독도에 대한 경상북도의 정책 현황과 향후 과제 등을 전하며 국민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했다.


1부 생방송 송출 모습

이후 방문단은 오후 5시 독도 입도 장면을 생생하게 중계(대구사이버대학교 유튜브 채널D)하며 2부 라이브 방송에 성공했다.

 

정세영(23대구대학교 4학년 재학양은 날씨가 좋지 못해 울릉도독도로 이어지는 여정이 무척 힘들었지만 독도를 직접 보는 순간 가슴이 뭉클하고 감동적인 느낌으로 모든 것을 보상받은 기분이라며 이런 독도라면 100번도 더 올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박정준(33대구사이버대학교 4학년 재학군도 대학을 넘어 국민을 대표한다는 생각으로 이번 행사에 참여했다며 이런 뜻깊은 행사에 초대받은 것에 대해 매우 영광으로 생각한다평생 잊지 못할 기억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홍석준 국회의원(대구 달서구갑)은 독도 입도 직후 인터뷰에서 최근 일본이 도쿄올림픽 홈페이지에 독도를 자국 땅으로 표기하면서 올림픽 무대를 독도 영유권 주장 선전장으로 활용하고 있어 광복절을 맞이해 진행된 오늘 행사의 의미가 더욱 뜻깊고 감격스럽다며 자연생태 주권은 물론 독도 영유권을 공고히 하는 차원에서 센터 건립을 통해 대한민국 영토인 독도에 대한 주권 확보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근용 총장은 대구사이버대학교의 독도 라이브 방송은 올해로 4회째를 맞이했을 만큼 특별한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특히 이번 행사는 대학과 청년경상북도와 홍석준 국회의원실이 힘을 합쳐 기획해 이룬 행사라 더욱 의미 깊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독도의 주권 확보를 위한 일에 대학의 역할이 있다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게시글 메모
  

상기콘텐츠 담당부서

부서명
입시홍보팀
연락처
053-859-75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