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성 메뉴

본문 영역

페이지 정보

대학소개
 

게시글 내용

게시글 정보
제목
대구사이버대, 대구광역시사회서비스원 희망원 주요기관과 지역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글유형
뉴스
글쓴이
홍보팀
작성일
2021.09.08
조회
35398
게시글 본문


왼쪽부터 장준배 희망마을 원장, 송유미 학과장, 임은자 보석망을 원장, 송인욱 교수, 이해숙 아름마을 원장, 김한양 학과장

협약식 기념사진(왼쪽부터 장준배 희망마을 원장, 송유미 학과장, 임은자 보석마을 원장, 송인욱 교수, 이해숙 아름마을 원장, 김한양 학과장)


대구사이버대
, 대구광역시사회서비스원 희망원 주요기관과 지역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대구광역시사회서비스원 희망마을과 업무협약식 협약 체결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는 지난 3일 대구광역시사회서비스원 주요 기관(보석마을, 희망마을, 아름마을)과 지역의 사회서비스의 공공성 확산 및 지역복지 플랫폼 역할을 위한 업무협약식(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대구광역시사회서비스원 희망원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은 대구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학과장 김한양), 사회복지상담학과(학과장 송유미) 및 대구광역시사회서비스원 보석마을(원장 임은자), 희망마을(원장 장준배), 아름마을(원장 이해숙) 등 양 기관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대구광역시사회서비스원 희망원은 의료·보건·복지 통합서비스로 장애인 및 노숙인의 신체적 재활과 심리·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재활서비스 제공을 통한 삶의 질 향상과 자립을 돕는 기관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대구지역의 사회서비스 분야를 위한 공동 연구 및 공공이 책임지는 사회서비스를 위한 전문가 양성에 집중할 예정이다.

 

대구광역시사회서비스원 희망원 보석마을 임은자 원장은 지역의 좋은 돌봄과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전문가 양성에 힘쓰고 있는 대구사이버대학과 협약을 맺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이를 통해 지역사회가 더욱 따뜻하고 희망적인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송유미 사회복지상담학과 학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이 많은데, 지역 시민들의 아픔에 헌신하고 있는 대구광역시사회서비스원 희망원과 협력이라 의미가 깊다상호 협력을 통해 지역의 안전망에 대학이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게시글 메모
  

상기콘텐츠 담당부서

부서명
입시홍보팀
연락처
053-859-75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