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성 메뉴

본문 영역

페이지 정보

대학소개
 

게시글 내용

게시글 정보
제목
대구사이버대 이근용 총장, 학교법인영광학원 특수학교 교사 대상 특강
글유형
뉴스
글쓴이
홍보팀
작성일
2021.10.28
조회
31253
게시글 본문

이근용 총장

대구사이버대 이근용 총장, 학교법인영광학원 특수학교 교사 대상 특강

대구사이버대학교는 이근용 총장이 학교법인 영광학원 6개 특수학교 교직원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13일 대구덕희학교 다누리홀에서 진행된 이번 특강 행사는 특수학교 발전과제 성과평가회와 관련하여 개최되었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비대면으로 실시된 이번 특강에는 많은 직원들이 참석해 뜨거운 관심을 나타냈다. 또한 오프라인으로 성과발표회에 참여하는 모든 교직원은 발열 체크 및 손소독, 수시 환기, 사회적 거리두기를 통해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행사 진행했다.

 

이날 특강에서 이근용 총장은 대명동산, 특수교육의 태동이라는 주제로 우리나라 특수교육을 이끈 대명동 영광학원의 설립 배경과 역사에 대해 설명했다. 또 특수교육과 관련한 경험을 바탕으로 위기 극복을 위한 대처방안을 제시하며 영광학원 구성원으로서 혁신과 노력을 당부했다.

 

교육에 참가한 한 교직원은 대명동 영광학원과 대구대 역사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는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 특히 설립자 이영식 목사님께서 그저 평범한 교회 목사님 같았으면 오늘날 장애인이나 소외 계층을 위한 학교가 설립되지도 않았을 것이고 영광학원은 물론 대구대학교도 존재하지 않았을 것이라는 말씀에 공감했다고 밝혔다.


이근용 총장

이 총장은 학교법인 영광학원은 지금까지 그래왔듯 앞으로도 우리나라를 위해인류를 위해 해야 할 일들이 많다고 생각한다며 “6개 특수학교들도 하나하나의 소명을 잘 받들어 우리나라의 꼭 필요한 학교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근용 총장은 미국 내셔널 루이스 대학에서 심리학과를 전공하고미국 노스이스턴 일리노이 대학과 대구대에서 특수교육 관련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지난 2005년 대구대 직업재활학과 교수에 임용된 후 K-PACE 센터 초대 소장발달재활학회 초대 회장대구대 대외협력부 총장을 거쳐 현재 대구사이버대학교 총장으로 재직 중이다.

게시글 메모
  

상기콘텐츠 담당부서

부서명
입시홍보팀
연락처
053-859-75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