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성 메뉴

본문 영역

페이지 정보

대학소개
 

게시글 내용

게시글 정보
제목
대구사이버대, 2022학년도 전기 신·편입생 모집 시작
글유형
뉴스
글쓴이
홍보팀
작성일
2021.12.01
조회
28232
게시글 본문

대구사이버대학교 광고시안

대구사이버대
, 2022학년도 전기 신·편입생 모집 시작



-2011년 이후 가장 많은 신입생 입학

-팬데믹 시대의 경쟁력 입증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는 12월 1일부터 재활과학부사회복지학부교육·행정학부창의공학부 등 4개 학부 15개 학과에서 2022학년도 학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구사이버대학교는 4개 학부 도입학과전공 재편성 등 기존 자체 비대면 교육 시스템 역량 강화했고 교육홍보방송국의 비대면 라이브 방송 등으로 학생들과의 소통에 적극적으로 나섰다이를 통해 코로나19 여파로 사회·경제적으로 침체된 가운데 대구사이버대에 대한 지원이 지속적으로 늘어 '코로나19' 이전 대비 122.9%의 성장세를 기록하며 위상을 높였다.

 

이는 코로나19 팬더믹 상황에서 급격하게 변화하는 교육환경에서 코로나19 관련 전국대학 최초 분납제도 시행하고 면학장학금 확대해 사회·경제적 취약계층에 속한 학생들을 위한 정책 반영에도 적극적으로 대처한 결과라고 볼 수 있다.

 

또한 '뉴노멀 시대'에 맞춰 재학생 뿐만 아니라 예비 신입생들을 위해 유튜브 라이브 및 각종 SNS로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다또한 세계적 수준의 학습관리시스템(LMS)을 갖추고 학과 수업에도 멀티미디어 시스템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더불어 학과 특강도 유튜브 채널 및 줌을 통해 실시간 라이브로 진행하는 등 학생들의 비대면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고 있다.

 

특히 언택트 시대에 대면 수업은 온라인 수업으로 대체되어 학습이 더이상 학교 안에 머무르지 않아도 된다는 사회적 인식이 바뀜에 따라 대구사이버대학교에서는 경쟁력 강화를 위해 콘텐츠 자체의 내실화를 추구하여 수요의 만족도 높이고 있다.

 

또한 대구사이버대학교는 지난 2월 장애대학생 교육복지 지원 실태평가에서 ‘2020 장애대학생 교육복지지원 실태평가’ 부문 최우수 대학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총점 94.84점을 기록전국 343개 대학, 423개 캠퍼스 중 '최우수대학'에 선정됐다특히 교수·학습 분야에서 만점에 가까운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최우수(90점 이상대학은 324개 중 39개 캠퍼스로 전체 9.2%였으며대구사이버대는 평가가 시작된 지난 2017년부터 3년 주기로 실시되는 평가에서 사이버대 최초 모두 '최우수등급을 받아 눈길을 끌었다.

 

최근 대구사이버대는 2022학년도 인플루언서학과를 신설한다고 밝혔으며이에 대한 기대감으로 예비 입학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온라인 홍보, SNS 홍보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사회 경제적으로 가장 주목하고 있는 마케팅 중 하나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손꼽히고 있다.

 

이러한 인플루언서에 대한 역할과 중요성이 확대됨에 따라 대구사이버대학교에서는 인플루언서로서 기본 소양 및 자질을 개발하고 이들을 활용한 각종 마케팅 및 최신 트렌드 영상 제작법 등 현장 실무 중심의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인플루언서학과를 신설했다.

 

특히 대구사이버대학교는 올해로 4년째를 맞이한 경상북도 글로벌 크리에이터 육성 사업의 참여기관이다.

이를 통해 크리에이터 교육 및 관리육성 프로그램 개발영상 콘텐츠 제작법 및 플랫폼 운영법인플루언서 관련 취·창업 역량 등에 대한 노하우를 갖추었다.

 

인플루언서학과 졸업 후에는 인플루언서로 직접 활동하거나 MCN, 광고대행사인플루언서 마케팅과 관련한 기업 등에 취업이 가능하다.

 

·입학 지원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성적과 관계없이 누구나 가능하다또 전문대학 졸업 이상 학력일 경우 3학년으로 편입학 지원도 가능하다장애 등급이 있거나 기초생활수급권자일 경우 특별전형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대구사이버대는 약 40개의 장학제도가 구축돼 재학생의 75%가 장학금 혜택을 받는다.

 

한 학기 수업료가 18학점 기준 126만원으로 오프라인 대학의 3분의 수준으로 경제적 부담이 적으며 40여종의 장학제도가 마련되어 있어 재학생의 75%가 장학금 수혜를 받아재학생 본인이 직접 부담하는 한 학기 등록금은 평균 43만 7천원에 불과하다.

 

또한 국가장학금 지원 대학으로 기초생활수급대상과 소득분위 1분위부터 6분위까지의 학생은 전액장학 대상으로 교육비 부담이 전혀 없으며, 7~10분위에 해당하더라도 교내장학을 통해 저렴한 등록금으로 대학을 다닐 수 있다.

게시글 메모
  

상기콘텐츠 담당부서

부서명
입시홍보팀
연락처
053-859-75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