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성 메뉴

본문 영역

페이지 정보

대학소개
 

게시글 내용

게시글 정보
제목
[매일경제] 대구사이버대, SNS홍보·영상제작 전문가 키우는 인플루언서학과 만들어
글유형
뉴스
글쓴이
홍보팀
작성일
2021.12.09
조회
7480
게시글 본문

[사이버대 입시] 대구사이버대, SNS홍보·영상제작 전문가 키우는 인플루언서학과 만들어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는 12월 1일부터 재활과학부, 사회복지학부, 교육·행정학부, 창의공학부 등 4개 학부 15개 학과에서 2022학년도 학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구사이버대는 4개 학부 도입, 학과전공 재편성 등 기존 자체 비대면 교육 시스템 역량을 강화했고 교육홍보방송국의 비대면 라이브 방송 등으로 학생들과의 소통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이를 통해 코로나19 여파로 사회·경제적으로 침체된 가운데 대구사이버대에 대한 지원이 지속적으로 늘어 2019년 대비 122.9%의 성장세를 기록하며 위상을 높였다. 이는 팬데믹 상황에서 급격하게 변화하는 교육환경에서 코로나19 관련 전국 대학 최초로 분납제도를 시행하고 면학장학금을 확대해 사회·경제적 취약계층 학생들을 위한 정책 반영에도 적극적으로 대처한 결과라고 볼 수 있다.

대구사이버대는 재학생뿐만 아니라 예비 신입생들을 위해 유튜브 라이브 및 각종 사회관계망서비스(SNS)로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다. 또한 세계적 수준의 학습관리시스템(LMS)을 갖추고 학과 수업에도 멀티미디어 시스템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특히 언택트 시대에 대면 수업은 온라인 수업으로 대체돼 학습이 더 이상 학교 안에 머무르지 않아도 된다고 사회적 인식이 바뀜에 따라 대구사이버대는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콘텐츠 자체의 내실화를 추구해 수요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또한 대구사이버대는 지난 2월 장애대학생 교육복지 지원 실태평가에서 전국 343개 대학, 423개 캠퍼스 중 '2020 장애대학생 교육복지지원 실태평가' 부문 최우수 대학에 선정됐다. 교수·학습 분야에서 만점에 가까운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최우수(90점 이상) 대학은 324개 중 39개 캠퍼스로 전체 9.2%였으며, 대구사이버대는 평가가 시작된 2017년부터 3년 주기로 실시되는 평가에서 사이버대 최초 모두 '최우수' 등급을 받아 눈길을 끌었다.

대구사이버대는 2022학년도 인플루언서 학과를 신설한다. 현재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온라인 홍보, SNS 홍보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사회 경제적으로 가장 주목하고 있는 마케팅 중 하나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손꼽히고 있다. 이러한 인플루언서에 대한 역할과 중요성이 확대됨에 따라 대구사이버대에서는 인플루언서로서 기본 소양 및 자질을 개발하고 이들을 활용한 각종 마케팅 및 최신 트렌드 영상 제작법 등 현장 실무 중심의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인플루언서학과를 신설했다. 대구사이버대는 올해로 4년째를 맞이한 경상북도 글로벌 크리에이터 육성 사업 참여기관이다.

대구사이버대 입학 지원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성적과 관계없이 누구나 가능하다. 또 전문대학 졸업 이상 학력일 경우 3학년으로 편입학 지원도 가능하다. 장애 등급이 있거나 기초생활수급권자는 특별전형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대구사이버대는 약 40개의 장학제도를 구축하고 있어 재학생의 75%가 장학금 혜택을 받는다.

한 학기 수업료가 18학점 기준 126만원으로 오프라인 대학의 3분의 1 수준으로 경제적 부담이 적으며 40여 종의 장학제도가 마련돼 있어 재학생의 75%가 장학금 수혜를 받아 재학생 본인이 직접 부담하는 한 학기 등록금은 평균 43만7000원에 불과하다.

또한 국가장학금 지원 대학으로 기초생활수급대상과 소득분위 1분위부터 6분위까지의 학생은 전액장학 대상으로 교육비 부담이 전혀 없으며, 7~10분위에 해당하더라도 교내장학금을 통해 저렴한 등록금으로 대학을 다닐 수 있다.

원서접수는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 또는 방문 제출할 수 있으며, 관련 서류는 대구사이버대 입학관리본부로 우편 제출 또는 방문 제출해야 한다. 모집 전형은 일반전형·특수교육대상전형·기회균형전형·산업체위탁전형·군위탁전형 등이 있다.

[김제림 기자]

게시글 메모
  

상기콘텐츠 담당부서

부서명
홍보팀
연락처
053-859-75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