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성 메뉴

본문 영역

페이지 정보

대학소개
 

게시글 내용

게시글 정보
제목
대구사이버대학교, 대구장애인근로자지원센터와 상호교류 협약 체결
글유형
뉴스
글쓴이
홍보팀
작성일
2021.12.14
조회
31405
게시글 본문

대구장애인근로자지원센터와 상호교류 협약 체결식 기념 사진

대구사이버대와 대구장애인근로자지원센터와 MOU체결기념 사진


대구사이버대학교
, 대구장애인근로자지원센터와 상호교류 협약 체결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은 대구장애인근로자지원센터(센터장 이상진)와 상호교류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대구장애인근로자지원센터에서 지난 9일 열린 협약식에는 대구장애인근로자지원센터 이상진 센터장과 대구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김한양 학과장, 채현탁 교수, 원서진 교수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구사이버대학교는 대구장애인근로자지원센터 임직원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복지증진을 위해 상호 긴밀한 교류와 협력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대구장애인근로자지원센터는 장애인근로자 권익 보호 및 복지향상과 고용불안 해소를 통한 친화적 환경 구축을 목표로 장애인 인권침해 및 노사분쟁 등 장애인 고용유지를 위한 전문적 상담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요 협약 내용은 대구사이버대학교 재학생들의 현장실습 지원 및 편의제공, 공동연구 및 학술세미나 등 공동개최, 대구장애인근로자지원센터 직원이 대구사이버대학교 입학 시 산학협약장학금 지급, 양 기관 상호 홍보 활동 지원 등이다.

 

이번 협약을 추진한 대구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채현탁 교수는 장애인지역사회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관련 분야에서 선두인 대구장애인근로자지원센터와 협약이라 의미가 깊다이를 통해 대구사이버대학교 학생들이 사회복지에 관한 현장 실무를 익히고 지역 장애인 사회복지에 이바지하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사이버대는 121일부터 재활과학부, 사회복지학부, 교육 · 행정학부, 창의공학부 등 4개 학부 15개 학과에서 2022학년도 신 · 편입생을 모집한다. 신입학 지원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 성적과 관계없이 누구나 가능하다. 또 전문대 졸업 이상 학력일 경우 3학년으로 편입학 지원도 가능하다. 장애 등급이 있거나 기초생활수급권자일 경우 특별전형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원서접수는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enter.dcu.ac.kr)에서 온라인 접수 또는 방문 접수할 수 있으며, 관련 서류는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제출, 대구사이버대 입학관리본부()로 우편 제출 또는 방문 제출해야 한다. 모집 전형은 일반전형·특수교육대상전형 · 기회균형전형 · 산업체위탁전형·군위탁전형 등이 있다.

 

관련 문의는 입학관리본부(053-859-7400)를 통한 유선상담 또는 카카오톡 친구찾기에서 ‘@대구사이버대를 검색 후, 채널 추가를 하면 된다. 또한 입학 홈페이지 내에 마련된 교직원이 직접 찾아가는 입시상담 및 온라인 입시설명회 등을 통해 보다 상세한 입학상담이 가능하다.

 

게시글 메모
  

상기콘텐츠 담당부서

부서명
입시홍보팀
연락처
053-859-75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