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성 메뉴

본문 영역

페이지 정보

대학소개
 

게시글 내용

게시글 정보
제목
대구사이버대, 개설 교과목 보건복지부 발달재활서비스 제공인력 관련학과 인정받아
글유형
뉴스
글쓴이
홍보팀
작성일
2022.04.19
조회
39542
게시글 본문

대구사이버대학교 전경

대구사이버대개설 교과목 보건복지부 발달재활서비스 제공인력 관련학과 인정받아

 

사이버대 대학 중 최다 인증 대학 기록

보건복지부장관 고시 3개 영역, 4개 학과 선정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는 최근 보건복지부로부터 개설된 교과목이 발달재활서비스 제공인력 관련 학과로 인정받았다고 19일 밝혔다.

 

발달재활서비스 제공인력 관련 학과란 보건복지부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발달재활서비스 관련 과목 (학부: 14과목 이상대학원: 7과목 이상)을 모두 개설하여 관련학과 인정 기준을 갖추고 추가 교육과정인 실습 과정 운영을 충족하는 학과를 의미한다.

 

발달재활서비스 제공인력 관련 학과로 인정되면 향후 관련학과 졸업자 (이수자)의 경우 자격관리 인정 심의 신청 시 심의 절차가 간소화된다.

 

대구사이버대학교는 사이버대학교 중 최다 영역인 4개 학과에서 3개 영역이 관련 학과로 인정받았다.


대구사이버대학교 전경

제공인력 자격인정 영역의 총 9개 영역 중 3개 영역 (미술심리재활(미술치료학과, 대학원 미술상담학과), 놀이심리재활(놀이치료학과), 행동재활(행동치료학과))을 인정받았으며, 대구사이버대학교에 개설되어있는 영역별 취득교과목 (학부: 14과목 이수, 대학원: 7과목 이수)을 이수하고 자격인증 신청하면 발달재활서비스 제공인력으로 인증받을 수 있다.

 

이근용 총장은 발달재활서비스 제공인력 관련학과 승인을 통해 우리 대학 강의의 우수성을 인정받게 된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특히 이번 교육과정인 실습 과정 운영 인정을 통해 우리 대학이 발달재활서비스 인재 양성에 크게 기여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게시글 메모
  

상기콘텐츠 담당부서

부서명
입시홍보팀
연락처
053-859-75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