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성 메뉴

본문 영역

페이지 정보

대학소개
 

게시글 내용

게시글 정보
제목
대구사이버대, 달리는 DCU카페…코로나로 지친 시민들 응원 나서
글유형
뉴스
글쓴이
홍보팀
작성일
2022.06.22
조회
32094
게시글 본문

커피를 나눠주는 모습

대구사이버대
달리는 DCU카페코로나로 지친 시민들 응원 나서

 

코로나로 지친 시민들 응원위해 커피 브랜드 마시그래이와 맞손

- 21일 경산시장애인종합복지관·경산보건소 방문감사의 마음 전해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가 코로나 팬데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과 관련 기관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 나선다.

 

 ‘달리는 DCU 카페라는 이름의 이번 프로젝트는 8월까지 커피전문점 마시그래이(대표 정영주)와 손잡고 커피트럭을 운행할 계획이다.

 

코로나로 힘겨운 시간을 보냈던 시민과 기관소외계층 등을 직접 방문해 커피를 배달한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커피 주문

 그 첫 번째 기관으로 지난 21일 경산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최봉현)과 경산시보건소(소장 안경숙)를 선정 방문해 장애인들과 시민들의 보건 안전을 위한 헌신의 노력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를 위해 대구사이버대학교 이근용 총장 및 교직원마시그래이 직원 등 스텝 20여명은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아이스커피와 아이스티 300여 잔을 만들고 나르며 구슬땀을 흘렸다.

 

경산시장애인종합복지관 최봉현 관장은 복지관에 근무하는 직원뿐 아니라이용자들도 한 잔의 커피로 행복한 하루를 보내게 되었다며 코로나로 그간 지친 마음을 달랠 수 있는 뜻깊은 행사를 추최 해준 대구사이버대학에 무한 감사를 표한다고 말했다.

 

또한 지난 2년여 시간 동안 코로나19 대응 최일선에서 애써온 보건소 직원들에게도 재충전의 기회를 주기 위해 경산시보건소를 방문했으며 보건소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경산시보건소 안경숙 소장은 늘 코로나 상황의 최전선에 맞서고 있는 보건소 직원들의 노고를 알아주시는 것 같아 쌓였던 스트레스가 해소되는 느낌이 든다며 그동안 격무에 시달려온 우리 보건소 직원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잠시나마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 거 같아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근용 총장

특히 이근용 총장은 직접 커피차에 올라 커피를 손수 내려 제공하는 등 마음을 전하기 위해 진심을 다해 노력하는 모습들이 눈길을 끌었다.


이근용 총장은긴 터널 같았던 지난 시간을 묵묵히 참고 각자의 위치에서 노력하고 계시는 분들에게 작은 위로가 되길 바라며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역사회가 어려운 시기를 함께 이겨낼 수 있도록 우리 대학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단체 사진

게시글 메모
  

상기콘텐츠 담당부서

부서명
입시홍보팀
연락처
053-859-75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