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성 메뉴

본문 영역

페이지 정보

대학소개
 

게시글 내용

게시글 정보
제목
대구사이버대, 구독자 75만명... 글로벌 인플루언서 DKDKTV 김경수 교수 초빙
글유형
뉴스
글쓴이
입시홍보팀
작성일
2022.09.02
조회
22534
게시글 본문

김경수 교수

대구사이버대
구독자 75만명... 글로벌 인플루언서 DKDKTV 김경수 교수 초빙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는 최근 글로벌 인플루언서인 김경수(DKDKTV, 데이빗 킴교수가 인플루언서학과 디지털스토리텔링’ 과목을 맡아 수업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유튜브 DKDKTV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김경수 교수는 한류 및 케이팝 관련 콘텐츠를 제작하며 75만이상의 전세계 구독자를 모은 인플루언서다또한 한류 열풍에 대해 CNN, 워싱턴포스트 등의 외신과 인터뷰를 하는 등 현재까지도 왕성한 크리에이터 활동과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누적 조회수 1.9억뷰를 달성할 만큼 꾸준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김교수는 연세대학교 커뮤니케이션 대학원에서 문화매개학을 전공하며 글로벌 한류 팬덤에 관한 논문을 작성하기도 하였다나아가한국의 좋은 상품들을 큐레이팅하여 전세계 시장에 판매하는 온라인 커머스 사업(네이키드 서울)도 창업하여 전개하고 있다.

 

김경수 교수는 “1인 크리에이터의 콘텐츠는 매우 무한하고 다양하기 때문에 정답이 정해져 있지 않다그러기에 학생들의 장점과 그들이 표현하고 싶어 하는 콘텐츠 잠재력을 키우는 데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근용 총장은 뉴스라디오방송유튜브 등에서 활동하며 현장실무경험을 바탕으로 크리에이터로서 꼭 필요한 콘텐츠 기획제작운영마케팅 등 다양한 경험을 쌓은 김경수 교수와 함께 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를 통해 대구사이버대학교가 산업 트렌드에 맞춘 글로벌 인재 양성에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게시글 메모
  

상기콘텐츠 담당부서

부서명
입시홍보팀
연락처
053-859-75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