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성 메뉴

본문 영역

페이지 정보

대학소개
 

게시글 내용

게시글 정보
제목
대구사이버대-대구대, ‘가가와 토요히코 학회’ 공동 개최
글유형
뉴스
글쓴이
입시홍보팀
작성일
2022.11.03
조회
20969
게시글 본문

가가와토요히코 학회

대구사이버대
-대구대, ‘가가와 토요히코 학회공동 개최

 

- 일본 사회운동가 가가와 토요히코, 대학 설립자 이영식 목사와 빈민운동 인연

- 2016년 대구대 개교 60주년 심포지엄, 2022년 대구사이버대 개교 20주년 학회 개최

- 개회사 및 축사, 대학 설립자 영상시청, K-PACE센터 학생 공연 등 진행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와 대구대학교(총장 박순진)가 공동으로 지난 112일 경산캠퍼스 성산홀 17층 스카이라운지와 대구사이버대 대회의실(CIR)에서 가가와 토요히코(賀川豊彦) 학회를 개최했다.

 

가가와 토요히코(賀川豊彦)’는 일본 빈민운동, 노동운동 등에 앞장선 목사이자 사회운동가로, 대구대 설립자인 이영식 목사는 일본 유학 시절 고배신학대학 동문인 가가와 토요히코와 함께 빈민가에서 사회적 약자를 위한 활동을 했다.

                                                 가가와 토요히코 학회


이러한 인연으로 대구대 지난
2016년 대학 개교 60주년을 기념해 가가와토요히코, 이영식 목사 위대한 동행이라는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했으며, 올해 대구사이버대 개교 20주년을 기념해 토요히코 학회 회원들을 초청해 학회를 진행하게 됐다.

 

이날 행사에는 박순진 대구대 총장, 이근용 대구사이버대 총장을 비롯해 이시베 키미오(石部公男) 학회 회장과 스즈키 다케히토(鈴木武仁), 쿠로가와 토모후미(?川知文), 케롤 번즈(Carol Burns) 등 회원들이 참석했다.

 

이날 학회는 김화수 학회준비위원회 위원장의 개회사와 대구대학교 영광교회 홍민혁 담임 목사의 기도로 시작했다. 이후 박순진 대구대 총장, 이근용 대구사이버대 총장, 이시베 키미오 학회 회장 등의 축사, 대학 설립자 영상 시청, 대구대 K-PACE센터 학생 공연 등이 순서대로 진행됐다.

                                       가가와 토요히코 학회


또한 참석자들은 대구사이버대로 자리를 옮겨 학회 총회를 진행했고
, 이후 대구대 발달장애인 고등교육기관인 K-PACE센터를 방문해 학생들을 격려하고 관련 시설들을 둘러봤다.

 

이날 학회에서 이시베 키미오 회장은 가가와 선생과 이영식 목사의 우정이 일본과 한국 양국의 사회복지 발전에 토대가 되었다는 점이 의미가 깊다면서 이영식 목사의 손자인 이근용 총장이 이러한 정신을 계승해 발달장애 학생들을 위한 교육에 힘쓰고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한다고 말했다.

 

이근용 대구사이버대 총장은 이번 가가와 토요히코 학회가 대구사이버대 개교 20주년 행사의 일환으로 열려 더욱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이번 학회를 계기로 대학과 학회 간 상호 교류를 확대하고 가가와 토요히코와 이영식 목사 두 분의 정신을 계승·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가가와 토요히코 학회

게시글 메모
  

상기콘텐츠 담당부서

부서명
입시홍보팀
연락처
053-859-75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