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성 메뉴

본문 영역

페이지 정보

대학소개
 

게시글 내용

게시글 정보
제목
대구사이버대, 화상교육 플랫폼 개발을 통한 원격교육 환경 개선
글유형
뉴스
글쓴이
입시홍보팀
작성일
2023.04.04
조회
2644
게시글 본문

대구사이버대 전경

대구사이버대
, 화상교육 플랫폼 개발을 통한 원격교육 환경 개선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는 최근 외부 화상교육 솔루션을 이용해 학생들의 수업의 질 향상을 위한‘DCU 화상교육 플랫폼을 자체 구축했다고 밝혔다.

 

지난 코로나19를 겪으면서 많은 대학에서 실시간 화상 시스템 혹은 원격 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고, 다양한 프로그램(Zoom, Google Meet )을 이용해 원격교육 수업을 지원했다. 하지만 수많은 프로그램이 범람하면서 학생들은 수업에 따라 각기 다른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이에 대구사이버대학교는 실시간 화상교육에 대한 교육시장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선도하기 위한 ‘DCU 화상교육 플랫폼을 구축했다.

 

이번에 대학에서 개발한 플랫폼은 강의실 접속을 통해 화상교육 시스템으로 수업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수업이 종료되면 자동 저장된 녹화영상을 통해 수업 중 부족했던 부분을 추가 학습할 수 있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

 

‘DCU 화상교육 플랫폼‘Video School’‘Zoom’을 연동하여 운용하고 있다. 향후 ‘Google Meet’‘Microsoft Teams’에 대한 지원 확대를 계획하고 있으며, 앞으로 출시될 화상교육 시스템과도 쉽게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대학 측은 설명했다.

 

한편 ‘DCU 화상교육 플랫폼을 통해 학생들은 정규수업은 물론, 학과별 세미나, 학생들의 온라인 모임도 화상교육 시스템을 통해 진행할 수 있어 조별 프로젝트 실행이 필요한 과목에 대한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교수자는 학생 지도 특히, 몸이 불편하거나 거리가 먼 지역의 학습자와 쉽게 소통할 수 있고 사전 제작된 품질 높은 강의를 제공한 뒤 실시간 질의를 통한 토론의 장을 활성화함으로써 학생들의 학문적 지식을 함양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DCU화상교육 플랫폼 대시보드 이미지

박상희 기획처장은 대구사이버대학교는 원격대학 유일의 웹 접근성 품질인증을 획득해 장애와 비장애의 구분이 없는 평등한 강의실을 구현하는데 앞장섰다이번 ‘DCU 화상교육 플랫폼을 통해 시공간의 제약을 뛰어넘는 편리한 토론의 장을 만들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근용 총장은 우리 대학의 스마트포털 학습관리시스템(LMS)이 학습자에게 편리한 학습환경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이러한 플랫폼 개발을 통해 학습자와 교수자 모두가 만족하는 학습환경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대구사이버대학교, 화상교육 플랫폼 개발… 원격교육 환경 개선 | 세계일보 (segye.com)
대구사이버대, DCU 화상교육 플랫폼 자체 구축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 (newsis.com)
대구사이버대 화상 교육 플랫폼 개발을 통한 원격 교육 환경 개선 - 베리타스알파 (veritas-a.com)
대구사이버대, DCU 화상교육 플랫폼 구축...원격교육 환경 대폭 개선 - 전자신문 (etnews.com)
대구사이버대, 원격교육 환경 개선 (dhnews.co.kr)
대구사이버대, 화상교육 플랫폼 개발을 통한 원격교육 환경 개선 < 대학뉴스 < 뉴스 < 기사본문 - 한국대학신문 - 409개 대학을 연결하는 '힘' (unn.net)

게시글 메모
  

상기콘텐츠 담당부서

부서명
입시홍보팀
연락처
053-859-75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