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성 메뉴

본문 영역

페이지 정보

대학소개
 

게시글 내용

게시글 정보
제목
대구사이버대, 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 ‘편견’에 대한 인식개선에 앞장서
글유형
뉴스
글쓴이
입시홍보팀
작성일
2023.04.28
조회
2244
게시글 본문

장애인의 날 기념 행사 단체사진

대구사이버대
, 43회 장애인의 날 기념 편견에 대한 인식개선에 앞장서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는 지난 27일 제43회 장애의 날을 맞이해 본관 1층에서 장애학생 및 가족들과 함께 간담회를 비롯한 기념행사를 개최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장애의 날 기념 행사는 편견은 빼고(-) 사랑은 더하고(+)’라는 주제로 장애인식 개선을 위한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장애인식 개선캠페인 총장님과 함께하는 장애 학생 간담회 총장님과 함께하는 특수교육기념관 관람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근용 총장의 해설이 돋보인 장애학생들의 특수교육기념관 관람은 장애인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였다.


특수교육기념관에서 해설하는 이근용 총장

한편 이날 동시 개최한 대구대학교 장애의 날 기념 문화행사에 대구사이버대학교 발달재활학과 재학생인 김성일 학생이 2부 행사에서 신명 나는 국악 노래를 선보여 현장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발달재활학과 김성일 학우

행사에 참여한 김성일(발달재활학과 4학년)씨는 이러한 뜻깊은 행사에 초대되어 함께 할 수 있어 영광이였다앞으로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에 앞장설 수 있는 대구사이버대학이 되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행사를 기획한 손근회 학생팀장은 43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한 오늘 이 행사를 통해 모두가 편견에서 벗어나 마음의 장벽을 허물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앞서 대구사이버대학교는 지난 23일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특별 제작한 사랑하기 위해 가장 먼저 버려야 할 것 을 유튜브 공식 채널 대구사이버대학교TV’에서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청각장애인들과의 의사소통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는 실험형 콘텐츠로 현재 조회수 3500회를 넘어서는 등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근용 총장은 장애의 여부를 떠나 서로를 이해하고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대학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사이버대학교는 오는 61일부터 2023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한다.

게시글 메모
  

상기콘텐츠 담당부서

부서명
입시홍보팀
연락처
053-859-75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