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성 메뉴

본문 영역

페이지 정보

대학소개
 

게시글 내용

게시글 정보
제목
상담심리학과 심영섭 교수, 국제영화비평가연맹(FIPRESCI) 한국본부 신임 회장 선출
글유형
인물
글쓴이
입시홍보팀
작성일
2024.02.28
조회
3344
게시글 본문

 

심영섭 교수
                 상담심리학과 심영섭 교수

대구사이버대학교
(총장 이근용) 상담심리학과 심영섭 교수가 지난 23일 국제영화비평가연맹 한국본부 신임 회장으로 선출됐다.

 

이번 회장 선출은 회원들의 전원 찬성과 추대를 받아 임명되었으며 임기는 2024224일부터 2026223일까지다.

선출된 심교수는 앞으로 한국영화비평을 국제사회에 알리고 피프레시상(FIPRESCI Awards) 심사위원들을 국내영화제에 심사위원으로 파견하고, 올해 국제영화비평가연맹 창립 30주년 기념을 위한 출간 등에 대한 업무를 맡을 예정이다.

 

심 신임 회장은 먼저 이렇게 영광스러운 자리에 저의 소임을 다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신 회원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앞으로 한국 영화를 세계 영화제에 알릴 수 있는 교두보 역할을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심영섭 교수는 서강대학교 이공대학 생물학과를 전공하고 고려대학교 심리학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 1대 한국영상영화치료학회 회장을 역임하고 부산국제영화제(2003)에서 피프레시상(FIPRESCI Awards) 심사위원 등을 역임하는 등 영화 평론가로서 심리학자로서 다방면으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국제영화비평가연맹(Federation Internationale de la Presse Cinematographique, 줄여서 FIPRESCI)은 전 세계의 전문영화비평가와, 영화기자, 각국의 단체로 구성된 조직으로 영화문화의 발전 및 직업 이익 보호를 위한 단체다. 한국본부는 한국 영화 발전과 세계 영화계와의 관계 발전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1994년 창립되었으며 올해 30주년을 맞이했다.

 

 

게시글 메모
  

상기콘텐츠 담당부서

부서명
입시홍보팀
연락처
053-859-75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