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성 메뉴

본문 영역

페이지 정보

대학소개
 

게시글 내용

게시글 정보
제목
대구사이버대, 일반대학원 ‘박사과정’ 교육부 승인
글유형
뉴스
글쓴이
입시홍보팀
작성일
2024.09.25
조회
2887
게시글 본문

대학 전경

대구사이버대, 일반대학원 박사과정교육부 승인

- 사이버대 최초 미술상담학과 박사과정신설

- 미술상담 분야 최고의 석·박사 인재 양성

- 내년 봄학기부터 박사과정 모집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920일 교육부로부터 박사과정 개원을 승인받아, 휴먼케어대학원(대학원장 한지연)을 일반대학원으로 전환하고 20253월부터 박사과정을 신설한다고 밝혔다.

 

대구사이버대학교는 2002년 개교 이래 눈부신 성장을 거듭하며 특수교육?사회복지?상담 및 치료 특성화 분야의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대표 사이버대학교로 발전해왔다. 특히 사이버대학교 최초 개설학과인 미술치료학과를 비롯한 다양한 치료 관련 학과를 통해 대구사이버대학교만의 고유한 교육영역을 갖추는 계기가 되었다.

 

대구사이버대학교 휴먼케어대학원 미술상담학과는 현장 중심의 교육과정과 고품질의 콘텐츠 수업뿐만 아니라 온라인 화상 세미나를 통한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또한 미술을 매개로 하는 상담전문가를 양성하는 학과로 사이버대학 최초의 미술치료 석사과정으로 2011년 개설했다.

 

대구사이버대학교 휴먼케어대학원 미술상담학과는 해마다 약 100여 명의 학생이 학업을 지속하고 있으며, 개원 이래 총 337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여 사회 전반의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202212월 개원 10주년을 기념하여 제1회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하였을 뿐만 아니라 지난 21일 제2회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하는 등 세계적인 무대에서 국제적 위상을 드높이기 위한 노력을 꾸준히 하고 있다.

 

이번 교육부의 일반대학원 전환인가에 따라 정관 및 학칙 개정 절차를 완료 후 202531일 개원을 목표로 대학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특히 기존의 휴먼케어대학원이 가지고 있는 탄탄한 커리큘럼과 최첨단 학습콘텐츠를 바탕으로 경쟁력 있는 미술상담 분야 최고의 석·박사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대구사이버대학교는 이번 미술상담학과의 일반대학원 온라인 박사과정 신설을 통해 다시 한번 명실상부 치료 특성화 대학으로 자리매김하게 되었으며, 이러한 역량을 바탕으로 전 세계를 대상으로 인류 복지를 지향하고 사회발전에 이바지할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목적을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게시글 메모
  

상기콘텐츠 담당부서

부서명
입시홍보팀
연락처
053-859-75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