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성 메뉴

본문 영역

페이지 정보

대학소개
 

게시글 내용

게시글 정보
제목
“참전용사들의 아픈기억을 행복으로 꽃피워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유형
뉴스
글쓴이
홍보담당
작성일
2015.08.03
조회
3990
게시글 본문

표창장을 수여한 대구지방보훈청 오진영 청장(왼쪽)과 임지향 교수(오른쪽)

 

6.25 참전 유공자의 심리안정을 위한 ‘마음통통교실’ 운영 장면_1

 

6.25 참전 유공자의 심리안정을 위한 ‘마음통통교실’ 운영 장면_2

 

6.25 참전 유공자의 심리안정을 위한 ‘마음통통교실’ 운영 장면_3

 

6.25 참전 유공자의 심리안정을 위한 ‘마음통통교실’ 운영 장면_5

 

6.25 참전 유공자의 심리안정을 위한 ‘마음통통교실’ 운영 장면_5

 

 

참전용사들의 아픈기억을 행복으로 꽃피워주셔서 감사합니다

 

- 대구사이버대, 6.25 참전 유공자의 심리안정을 위한 마음통통교실’ 1년간 운영

- 대구사이버대학교 임지향교수 대구지방보훈청으로부터 표창받아

 

대구사이버대(총장 홍덕률) 미술치료학과 임지향교수와 소속학과 학생들 15명이 4(화) 대구지방보훈청(청장 오진영)으로부터 국가보훈정책 발전과 보훈가족의 노후복지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을 받았다.

 

대구사이버대학교와 대구지방보훈청은 지난해 7, 6.25 참전 유공자의 정서적 안정과 삶의 만족도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었다. 이에 임지향 교수와 대구사이버대학교 미술치료학과, 휴먼케어대학원 미술상담학과 학생 15명은 지난해 8월부터 재능기부를 통해 보훈가족 심리치료 서비스, 보훈복지문화대학의 정기 미술심리상담 및 노인들의 집단 미술심리상담 프로그램 마음통통교실을 운영했다.

 

임지향 교수는 나라를 위해 평생을 바치신 분들에 대한 최소한의 도리이자, 시대적 사명이라는 생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함께 해준 대학원생들과 학부생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봉사에 참여했던 이정훈(휴먼케어대학원 미술상담학과)현재 군복무 중인 현역장교로서 선배님에 대한 노고를 실화를 통해서 배울 수 있었던 귀중한 시간이었다. 선배님들에게도 1년간 함께 했던 시간들이 인생에 있어 가장 행복하고 소중한 추억으로 남으셨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나성곤(휴먼케어대학원 미술상담학과)씨는 우리사회가 이토록 발전하는데 있어 어르신들의 노력과 희생이 없었다면 불가능 했을 것이라며 이분들의 삶을 통해 진심으로 나라를 사랑하고 감사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다고 말했다.

 

대구지방보훈청 오진영 청장은 어르신들의 고단하고 아픈 기억을 행복으로 꽃피우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셨다앞으로도 대구사이버대학교와 함께 행복한 노후복지를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 개발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아시아뉴스통신] 대구사이버대 임지향교수, 대구지방보훈청으로부터 표창 받아

 

[뉴스웨이] 대구사이버대 임지향 교수 대구지방보훈청 표창

 

[파이낸셜뉴스]임지향 대구사이버대 교수, 학생...6.25 참전 유공자 심리안정 유공 표창

 

[뉴시스]대구사이버대 학생들, 보훈청 표창받아

 

 

 

 

게시글 메모
  

상기콘텐츠 담당부서

부서명
입시홍보팀
연락처
053-859-75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