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성 메뉴

본문

전국 사이버대학 최초 온라인 MCN(Multi-Channel Network)방송

DCU지식in

열린방송, 모두를 위한 멀티콘텐츠 네트워크 방송

 

게시글 내용

게시글 정보
제목
대구사이버대학교 행동치료학과 졸업 수기
글쓴이
홍보팀
작성일
2022.05.17
조회
21290
메모
0
게시글 본문

행치과 최은지

졸업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행동치료학과 최은지 - 71913111

 

드디어 마지막 입니다나의 졸업은 언제 올까 생각만 했던 졸업이 코 앞으로 다가왔습니다내가 다시 공부를 시작해도 될까 생각만 했었는데 나와 아이들의 발전에 도움이 되겠다 라고 생각하고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 강의를 들을때는 이해가 되지 않고 일과 병행하느라 힘들었지만 계속 공부하다보니 이해되는 것들과 실습과 치료를 통해 적용 해 봄으로써 습득되고 아이들이 좋아짐을 느끼게 되면서 시작하길 잘 했구나 그리고 대구사이버대 교수님들에게 많은 고마움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행동치료 하면 처음에 교육을 들었던 응용행동분석과 언어행동분석 그리고 실습에 대한 교육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행동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시고막연하게만 생각했던 언어에 대한 이해가 이루어져 언어발달에 대해 고민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사이버대에 대한 특성상 오프라인 교육이 아닌 대부분 온라인 교육이라 다른 선생님들과 정보 교류가 힘들었지만 실습을 통해 오프라인 모임을 가질 수 있어 의미있는 교류까지 이루어질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교류 뿐만 아니라 실습을 통해 그동안 배운 이론을 적용까지 할 수 있어서 이론을 다시 정리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졸업이후에도 행동치료에 대한 접근을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처음에 새로운 학문에 도전 하고자 했던 열정을 가지고 공부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가르침을 주었던 대구사이버대와 교수님들 모두 감사드립니다.

게시글 메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