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성 메뉴

본문

전국 사이버대학 최초 온라인 MCN(Multi-Channel Network)방송

DCU지식in

열린방송, 모두를 위한 멀티콘텐츠 네트워크 방송

 

게시글 내용

게시글 정보
제목
대구사이버대학교 언어치료학과 졸업 수기
글쓴이
홍보팀
작성일
2022.06.20
조회
22246
메모
0
게시글 본문

언치과

코로나와 2~나에게 나를 응원한다!!

 

언어치료학과 박은진 - 72010075

 

언어치료에 대한 관심은 오래전부터 있었지만 계속 주위만 맴돌며 인지치료 자격증을 따고 다시 방과후 교사 자격증을 취득했지만전문적인 일에 대한 목마름은 계속되었다.

하지만, 여러가지 걱정과 핑계로 선뜩 학교에 입학하는 용기를 내기란 쉽지않았다.

지금 하지않으면 후회할 것같은 마지막 용기를 내고 원서를 접수하고 합격의 기쁨과 새로운 시작에 대한 기대로 가득차 있을 무렵 코로나라는 모두가 처음 겪는 팬데믹이 왔다.

사이버대 특성상 당연한 온라인 수업이 코로나 세상에서는 아이들까지 온라인 수업이 더해져 정신없이 2년이 흘렀다.

소문대로 대구사이버대 수업은 알찼지만 만만치 않았으며 버겁기도 했고 힘에 부칠때면 포기하고 싶은 마음도 여러번 들었다.

하지만, 2년만에 졸업하기 위해 계절학기까지 꽉꽉 수업을 들으며 2번의 장학금(전액과 반액)을 받으며 엄마가 열심히 공부하는 모습은

아이들에게 열마디 잔소리보다 큰 인상을 준 듯하였다.

다른 이들은 코로나와 함께한 2년을 버린 시간이라고 했지만남들보다 2배는 힘들었지만 2배의 뿌듯함으로 2년을 알차게 마무리하였다.

빙빙 돌아왔지만, 그래도 용기있게 시작했고 2년동안 언어재활사로 성장하며 국시를 합격하고 이제 본격적인 언어재활사의 길에 발을 디디려 한다.

새로운 인생 2막 나에게 나를 응원한다.

마지막으로, 조금의 용기가 더 필요하신분들께!

늦었다고 할때가 가장 빠른 때라고 말씀드리며 도전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게시글 메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