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람들

 

게시글 내용

게시글 정보
제목
[인물탐방] 김영호 학우(컴퓨터정보학과)
글쓴이
관리자
작성일
2007.10.31
조회
137887
메모
1
게시글 본문
캠퍼스 라이프-캠퍼스 인물탐방 김영호 학우(컴퓨터정보학과).
사진-김영호 학우 가족사진
김영호 학우 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컴퓨터정보학과 4학년에 재학중이며 금년 2학기에 특수교육학과에 복수전공을 신청하여 처음으로 특수교육학 수강을 하고 중간고사를 본 재학생입니다. 가족으로는 고령에도 불구하고 농사일을 하시는 부모님과 헌신적으로 두 자녀를 키운 집사람 그리고 현재 대학에 다니는 아들과 간호학과를 졸업한 딸 이렇게 여섯 식구입니다.
한국통신에서 근무하시는데 어떤 업무를 하시는지요?
1979년도 체신부 5급 을류 기술직(일반직)에 임용되어 전신전화국에 6개월간 시험실에서 근무를 한후 기계식 자동 교환기인 스트로저 교환기 운용유지를 하였습니다. 이후 1982년도에 통신공사(전화국)로 변경되었으며, 1986년도에 지금의 근무지에 스웨덴 전전자 교환기인 AXE-10교환기가 도입되어 계속 운용유지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시대적 흐름이라는 민영화와 더불어 KT로 개칭되고 2006년에는 기술지원업무를 잠시 하였으며 현재까지 계속 운용 유지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 이수한 학점이 무려 210학점으로 알고 있는데 계속 공부하시는 동기가 있으신가요?
사실은 업무에 연관이 있는 학과를 선택하여 수강 중 2005학년도에 미술치료학과가 신설되어 복수전공을 신청하였고, 학업을 계속하다보니 의욕이 생겨 올해 2학기에 또다시 특수교육학과를 복수전공 하였습니다. 배우고 익혀서 미래에 투자하는데 계획과 정보 부재로 목표이상으로 수강하게 된 과목도 몇 과목이 있습니다. 그러나 앞으로도 필요한 과정이 있으면 계속 수강을 할 계획입니다.
우리학교 최초로 복수전공을 2개 하시는데 어려운점은 없는지요?
금년 한해는 정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한해를 보내고 있습니다. 요즘 사내 기량 등급 시험과 사내 사이버교육, 사외 교육 등 매월 2~3과목 이상 중복되어 수강에 부담이 되고 있습니다. 직장인들이 많이 다닌다는 대구사이버대학교는 수강 시간이 조금 긴 것 같고, 과제도 좀 힘들고 시험도 좀 어려운 것 같습니다. 그러나 이러한것들이 학업에 도움이 되므로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우리학교 학생들에게 하고 싶은 말씀이 있으면 한마디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지금 이순간에도 직업인으로서 학생으로서 일하면서 배우는 대구사이버대학교 학생여러분!
지금 이 한번의 기회에 1명의 낙오자없이 열심히 하여 새시대 새일꾼이 됩시다!
파이팅!!!
게시글 메모
  • 타시돌마2007-12-22 오후 11:24:43
    잘 보고 갑니다. 새시대 새일꾼 정말 멋집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