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람들

 

게시글 내용

게시글 정보
제목
[인물탐방] 김연자 학우(행동치료학과)
글쓴이
관리자
작성일
2008.07.03
조회
143128
메모
0
게시글 본문
캠퍼스라이프-캠퍼스 인물탐방 김연자 학우(행동치료학과, 2008학년도 총학생회장).
사진설명 좌-한사련 웹진 기자 창간식에 참석. 우-6월5일 환경의 날 인천광역시 기념식에 우리원아 대표와 참석
김연자 학우 소개
안녕하십니까?
대구사이버대학교 신ㆍ편입생 학우님들과 선배님들께 인사드립니다.
행동치료학과 4학년 김연자입니다.
아동교육을 하고 보육의 현장에서 일하다보니 종종 장애를 가진 아동을 만나게 되어 그들을 위한 전문적인 지식을 좀 더 공부해 도움을 주고자 대구사이버대학에 문을 두드리게 되었습니다.
가족은 네 식구이며 아빠는 건설업을 저는 어린이집을 운영하고 있으며 두 딸 모두 유학중이며 큰딸은 북경외국어대학교 2학년, 둘째는 군성학교 3학년(고3) 입니다.
축하가 늦었지만 이번 제7대 총학생회 회장으로 당선되었음을 축하드립니다. 제7대 총학생회에 대하여 간단히 소개 부탁드립니다.
사실 조용히 공부하고 졸업하고자 사이버대학에 왔는데 여러분의 추천으로 총학생회 회장이라는 큰 책임을 맡게 되었습니다. 리더로서 효율적인 일 처리도 좋지만 '올바른 일'을 하는 사람으로 남고 싶습니다.
7대 총학은 출범은 늦었지만 모두가 사회적으로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능력 있는 분들로 구성되어 학우님들을 위한 원만한 색채를 내어 학우님들곁에 필요한 소중한 학생회가 있음을 함께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올해 총학생회에서 학생들을 위하여 중점적으로 계획한 일은 어떤 것인지요?
1. 지역학습관을 좀 더 많은 학생들이 이용 가능한 공간으로 꾸며, 강의에서 활용된 도구와 실습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되길 바랍니다.
2. 총학게시판은 우리 학생들과 학교에 얼굴이기도 합니다. 창을 열면 따뜻함과 기쁨을 공유하고 많은 정보를 주고받을 수 있는 장이 되도록 만들어 나가고자 합니다.
3. 학생회 활동지를 전체 학우님들이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준비하여 e-메일이나 가정으로 발송해 드릴 예정입니다.
4. 온라인 대학의 특성상 행사 진행시간이 짧지만 학생들에게 즐겁고 소중한 추억이 될 수 있는 축제를 준비하고자 합니다.
추후 총학생회와 일반학우들 사이에서 의견 차이가 있을 때 어떻게 해결하는지요?
리더와 소통부재로 인한 결함은 만들지 않고 싶습니다. 가끔은 이견이 생길수도 있겠지요. 하지만 목적과 목표가 분명한 사람들에게 이견 차는 대화로 오해는 신뢰가 바탕이 된 시간이 그 껍질을 벗겨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우리는 자기 신뢰를 교만으로 오해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고 합니다. 자기 신뢰는 절대로 교만이 아닙니다.
오히려 자기에 대한 신뢰가 부족할 때 교만해지고 자부심이 낮은 사람일수록 남을 억압하고 주변을 늘 무시하려고 하는 경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자기 자신에 대한 믿음이 강한 사람일수록 타인을 신뢰 한다고 봅니다.
마지막으로 우리학교 학생들에게 하고 싶은 말씀이 있으면 한마디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만나 뵙게 되어 기쁘고, 제 2의 디지털시대에도 결코 떨어지지 않는 최고의 대구사이버대학이 되어주기를 희망하며, 어떤 눈과 마음으로 세상을 바라보느냐에 따라 내 삶의 행복을 충분히 찾아갈 수 있다고 생각 합니다.
삶의 미소 속에서 행복의 잔물결을 발견하고 가정에서는 특별한 색채와 멋진 행복의 향기를 늘 함께할 수 있는 행복한 삶이 이어지시길 간절히 바랍니다.

몽골현지 인천 희망의 숲 나무심기 참가사진-5월 13일에서 17일까지 황사방지를 위한 몽골 희망의 숲 나무심기에 참여 몽골 울란바르토시와 인천광역시가 그날 협약 후  몽골 학생들과 함께 나무를 심고 돌아옴
게시글 메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