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성 메뉴

본문 영역

페이지 정보

대학생활
 

게시글 내용

게시글 정보
제목
2014학년도 동아리 개설 및 등록 안내
글쓴이
담당자
작성일
2014.03.19
조회
3837
게시글 본문
2014학년도 동아리 개설 및 등록 안내
1. 동아리 개설 안내
   가. 개설대상 : 본교 재학생이면 누구나 가능
   나. 개설기간 : 연중 상시 개설 가능
   다. 개설방법 : 동아리 홈페이지(club.dcu.ac.kr) 내 동아리 개설 신청하면 검토 후 개설 승인
   라. 개설요건
     1) 개설목적이 학칙에 부합하여야 한다.
     2) 동아리 홈페이지를 통해 소정의 절차를 거쳐 개설 신청하여야 한다.
     3) 동아리 개설을 신청하는 것은 대학의 홈페이지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동의 하는 것으로서 동아리 개설자, 운영자
         및 회원 등은 이를 준수할 의무를 가진다.
     4) 동아리 개설은 본교 재학생에 한하며, 1명이 2개 이상의 동아리를 개설 운영할 수 없다.
   ※ 동아리 개설은 동아리 홈페이지(club.dcu.ac.kr) 내에 동아리를 신규로 개설하는 것을 말하며, 동아리 등록과는 
       무관함을 알려드립니다. (동아리 등록은 아래의 등록안내 참조)


2. 등록동아리 등록 안내
우리대학에 개설된 동아리 중 정규 등록절차를 거쳐 등록된 등록동아리는 우리대학의 대표동아리로서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 등록대상 : 기존 동아리 및 신규 동아리
     ※ 동아리 홈페이지 내 개설된 동아리 기준
   나. 등록기간 : 2014. 10. 31까지(기간 내 상시 등록신청 가능)
   다. 등록방법 : 소정의 양식을 구비하여 학생지원팀으로 제출
   라. 제출서류 (첨부파일 참조)

   ▶ 신규등록
     1.신규등록 신청서 2.회원명단 3.동아리 소개서 4.지도교수 동의서 5.동아리 회칙
     ※ 신규 등록은 동아리 홈페이지 내 개설된 동아리로서 아래의 ‘등록요건’을 충족하는 동아리에 한함

   ▶ 재등록
     1.재등록 신청서 2.회원명단 3.전년도 활동실적 4.지도교수 동의서 5.동아리 회칙(단, 개정이 되었을 경우)
     ※ 재등록은 기존 등록 동아리에 한하며, 아래의 '등록요건'을 충족하여야 함

   마. 등록요건
     1) 동아리 홈페이지를 통해 개설된 동아리 중 회원이 20명이상이어야 한다.
       - 등록을 위한 회원수는 재학생을 기준으로, 졸업생은 제외
       - 회원수는 동아리 홈페이지(club.dcu.ac.kr) 내 가입하여 활동 중인 회원 기준
       ※ 장애학생동아리의 경우 회원수와 관계없이 등록 가능
     2) 신규/재등록은 매년 지정기간 내에 소정의 절차를 거쳐야 한다.
     3) 원활한 동아리 활동을 위하여 지도교수의 승낙을 받아야 한다.
     4) 기존 등록동아리의 경우에도 1년 단위로 재등록하여야 한다.
   바. 제출방법 : 직접 또는 우편제출
   사. 제출처 : 우) 712-714 경북 경산시 진량읍 대구대로 201 대구사이버대학교 학생지원팀

3. 등록동아리 지원 혜택
   가. 활동지원비 지원 지침
활동지원비 지원 지침
구분 내용 비고
동아리구분 등록동아리에 한함 일반 동아리 제외
회원수 20명 이상 참여시
※ 장애학생동아리는 제한없음
동아리 가입 활동 인원 재학생 기준
지원내용 MT, 봉사, 전공연계 활동 등
동아리 고유의 활동

[ 지원 제외사항 ]
- 지원신청 활동 참여인원(20명) 미달 시

- 학교 및 학과활동과 함께 하는 경우
- 개인차량 운행 관련 유류비, 통행료, 주차료 등(버스대여 제외)
- 동아리 활동과 관련이 없거나 부족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등

신청일 행사 2주전
제출서류 1. 동아리지원신청서
2. 활동계획서
3. 참가자 명단
4. 동아리지원정산서
[ 동아리지원 신청 시]
1. 동아리지원비신청서, 2. 활동계획서를 제출
[ 동아리지원 정산 시]
3. 참가자명단, 4. 동아리지원정산서를 제출
제출방법
및 제출처
1. 제출방법 : 우편 또는 직접
2. 제출처 : (우)712-714, 경상북도 경산시 진량읍 대구대로201 대구사이버대학교 학생지원팀
※ 상기 지원은 동아리 홈페이지(club.dcu.ac.kr)내 개설된 동아리에 한하며 동아리 홈페이지 내에 개설되어 있지 않은 경우 지원불가

   나. 예산 집행기준 및 사용절차
예산 집행기준 및 사용절차
구분 내용 비고
지원 회수 연 2회 지원 1학기 1회 지원을 원칙으로 함
지원 금액 연 40만원까지 지원 1회 최대 20만원까지 지원
지원 기한 2015년 1월까지  
정산 서류 1. 동아리지원정산서
증빙서류 포함(신용카드 매출전표, 현금영수증, 세금계산서, 계산서)
2. 참가자 명단
1. 선사용 후 정산, 정규증빙만 인정
2. 간이영수증 인정하지 않음
학생지원팀 학생지원팀  
※ 기타 자세한 문의는 학생지원팀(053-850-4029)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게시글 메모
  

상기콘텐츠 담당부서

부서명
대구사이버대학교
연락처
053-859-7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