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성 메뉴

본문 영역

페이지 정보

대학생활
 

게시글 내용

게시글 정보
제목
DCU강연 "열정을 꽃피우다!" 행사 안내
글쓴이
담당자
작성일
2014.08.26
조회
5158
게시글 본문
DCU강연 "열정을 꽃피우다!" 행사 안내
우리대학 학생처에서는 오는 9월 27일(토) 「DCU강연 "열정을 꽃피우다!"」 행사를 통해 재학생 여러분들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이번 행사는 재학생, 졸업생, 교수님들의 열정을 담은 다양한 주제를 스토리텔링방식으로 진행함으로써 소통과 공감이 있는 뜻 깊은 자리를 만들고자 합니다. 이에 재학생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1. 행사명 : DCU 열정을 꽃피우다!
2. 일 시 : 2014년 9월 27(토) 14:00 ~ 18:00
3. 장 소 : 대구대학교 대명동캠퍼스 중강당
4. 참가신청기간 : 2014. 09. 21(일)까지
5. 행사 구성
DCU강연 행사구성 안내
구 분 내 용 비 고
행사접수 13:00 ~ 14:00 - 참석자 접수
- 행사안내
 
개회 14:00 ~ 14:20 - 국민의례
- 개회사
- 환영사
- 인사말
 
강연 14:20 ~ 18:00 - 20분 단위 릴레이 강연 진행
- 강연 강사수에 따른 시간 배정
강사 6인 강연 진행
폐회 18:00 ~ 18:10 - 폐회  
학과별 간담회 18:10 ~ - 학과별 간담회 진행 학과별 진행
※ 상기 일정은 행사사정에 따라 일부 시간이 조정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6. 문 의 : 학생지원팀(053-850-4029)
7. 찾아오시는 길
   - 대명동 캠퍼스 찾아오시는 길 ▶
   ※ [대명동 캠퍼스 찾아오시는 길] 클릭 후 확인하시면 됩니다.
   - (705-714) 대구 남구 대명3동 2288번지
   - 지하철 이용 : 1호선 명덕역에서 하차하여 구남여상 방면으로 도보 약 15분 거리
   - 시내버스 이용 : 시내버스 303, 303-1, 306, 434, 434-1 504, 506, 549, 603, 623, 608, 616, 616-1, 618, 650, 780, 808, 836, 906 번 버스를 이용하여 대명동 대구대학교에 내리시면 됩니다.

※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사전 참가신청을 접수하고 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께서는 참가신청을 등록하여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DCU 강연 강사소개]

강사소개
윤정원강사 사진 ㆍ강사명 : 윤정원
ㆍ강사이력
   - 대구대학교 외래교수
   - 세종평생교육원 주임교수
강연내용 : 도전하는 삶이 아름답다
'콩 심은데 콩 나고, 팥 심은데 팥 난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이는 뿌린 대로 거두는 것이 자연의 이치이며 이것은 모든 삶의 현장에서도 적용되는 불변의 진리임을 깨우치는 말입니다. 단지 열과 성을 다하여 진력을 다했는데도 불구하고 예상했던 시기보다는 조금 일찍 또는 늦게, 기대했던 결과보다는 좀 더 적게 또는 많이 나온 차이만 있을 뿐입니다. 세상에는 결코 쉬운 일은 없지만 죽을 각오로 덤벼들면 이루지 못할 일도 없습니다. 누구보다도 자기 자신을 이해하고 존중하며, 내가 정말로 최선을 다해 도전한다면 인생은 한 번 살아볼만한 가치가 있을 것입니다. "계란은 스스로 알을 깨고 나오면 병아리가 되지만, 남이 알을 깨면 계란프라이가 되는 법입니다."
강사소개
송선미강사 사진 ㆍ강사명 : 송선미
ㆍ강사이력
   - 현) 지인스피치아카데미 원장
   - 대구사이버대학교 언어치료학과 재학 중
강연내용 : 최선입니까? 확실해요?
평생 성장을 멈추지 않는 사람들은 끊임없이 열정을 채찍질하며 살아간다. 그러나 뒤 돌아보면 성공보다는 반성과 후회가 또는 원치 않았던 결과로 괴로워하게 된다. 그렇다면 과연‘나는 최선을 다했는가?’ 최근 제가 느꼈던 최선의 범위에 대하여 이야기하며 각자의 최선의 범위를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강사소개
정연수강사 사진 ㆍ강사명 : 정연수
ㆍ강사이력
   - 대구사이버대학교 재활학과 졸업
   - 단국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조교수
강연내용 : 이제부터 시작이다 : 열정과 열매
“이 세상의 어떤 위대한 일도 열정 없이 일루어지지 않았다.”는 헤겔의 말처럼 ‘열정’은 성공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 사람은 누구나 자신의 인생이 성공적이기를 원하고 그런 연유로 ‘열정’은 일상적 대화나 인기 출판물, 또는 매체의 인기 있는 주제가 되기도 한다. 벨러랜드(2003)는 ‘열정’이란 ‘개인이 좋아하고 중요하게 생각하는 활동에 많은 시간과 에너지를 투자하려는 강한 성향’으로 열정 안에는 ‘좋아함’과 ‘중요함’이 포함되어야 함을 강조하면서 어떤 활동에 열정적이라 함은 일시적 현상이 아니며 일정기간 이상의 시간과 노력의 투입이 충족되어 내면화되는 것이라 하였다.
강사소개
이진형강사 사진 ㆍ강사명 : 이진형
ㆍ강사이력
   - 대구사이버대학교 행동치료학과 졸업
   - 현)한국 뷰티앤보디워크 전문가 협회 사무국장
강연내용 : 아름다운 사람
1부. 인체해부학과 생리학을 통해 자각되어진 인간창조의 신비와 인체의 소중함을 지난 경험의 기반으로 공유.
2부. 사람의 정신적 무한한 능력과 그에 따른 인체생리의 과학적 분석, 조화를 이해하고 현시대를 살아감에 ‘통섭’의 원리를 이해.
3부. 사람은 정신적, 육체적으로 따로 분류, 해석되어선 안 되고 또한, 각기 특수성과‘차이’가 있으며 그 특수한 개별성을 인정하고 사랑해야 한다. 그래서 사람은 아름답다.
강사소개
홍은영강사 사진 ㆍ강사명 : 홍은영
ㆍ강사이력
   - 대구사이버대학교 특수교육학과 졸업
   - 천안 작은꽃 어린이집 특수교사
강연내용 : 나는 특수교사다!
초등학교 6학년 13살에 불의에 교통사고로 부모님을 동시에 잃고 상고를 나와 일찌감치 취업전선에 뛰어들어야 했기에 대학은 꿈도 꾸지 못했던 내가 대학을 졸업하고 이제는 어엿한 어린이집 특수교사로 일을 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대학원에 진학해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비록 힘든 특수교사의 일과 대학원 공부로 고되지만 특수교사로써 자부심을 느끼고 행복을 느끼며 공부를 할 수 있는 현실에 진심으로 감사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강사소개
이선옥강사 사진 ㆍ강사명 : 이선옥
ㆍ강사이력
   - 대구사이버대학교 한국어다문화학과 재학 중
강연내용 : 항상 목마른 나의 삶
못난이, 구박덩어리 장녀였던 소심하고 소극적인 아이에서 활발하고 열정적인 의류 대리점 사업가로 변신한 나의 모습... 10여년 동안 점점 사업규모가 늘어나 다섯 개의 대리점을 운영하게 되고 거래처 본사에서도 함부로 할 수 없는 힘 있는 사람이 된다. 그러나 항상 목말랐다. 무엇이 문제일까? 무언지 모를 목마름에 항상 갈증만 더해 갔다. 한창 바쁘고 일에 묻혀 정신 못 차리고 있을 즈음 유방암3기라는 병마가 덮쳐 왔다. 이 모든 것들이 꿈을 갖게 해주고 희망을 갖게 하고 나의 가슴을 설레게 하는 또 다른 인생을 살아가는 계기가 시작되었다는 것을 절실히 느끼게 됐다.
게시글 메모
  

상기콘텐츠 담당부서

부서명
대구사이버대학교
연락처
053-859-7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