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성 메뉴

본문 영역

페이지 정보

대학소개
 

게시글 내용

게시글 정보
제목
대구사이버대, 2023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 및 2024학년도 입학식 동시 개최
글유형
뉴스
글쓴이
입시홍보팀
작성일
2024.02.19
조회
4265
게시글 본문

학사모 던지는 단체사진
대구사이버대
, 2023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 및 2024학년도 입학식 동시 개최

-830명 학사모 휘날리며 졸업의 기쁨 만끽

-80세 최고령 졸업생의 배움에 대한 열정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는 지난 17일 대구대학교 성산홀에서 2023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과 2024학년도 입학식을 동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이근용 총장, 영광학원 장익현 이사, 대구대학교 최병재 부총장, 각 학과 교수 등 대학 관계자 외에도 전국 및 해외 각지에서 졸업생과 입학생들이 들뜬 마음으로 한자리에 모였다.


졸업식전경

졸업식은 내빈 및 총장 소개 주요 보직자 소개 학사보고 학위증서 수여 상장수여 대학원 학위증서 수여 입학허가 신입생서약 총장 인사 내빈축사 재학생 송사 졸업생 답사 특별회고사 등의 순서로 진행했으며, 올해 학사학위 수여 졸업생은 822, 휴먼케어대학원 미술상담학과 석사학위 졸업생은 8명으로 총 830명을 배출했다.


이정길 학우

특별회고사에서 배우 이정길 학우(80, 미술치료학과)오늘의 졸업까지 10년의 시간이 흘렀다쉽지 않은 배움의 길에서 많은 교수님들의 격려 덕분에 이 자리에 설 수 있었으며 앞으로 대구사이버대학교를 졸업한 자부심을 가지고 사회에서 필요한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날 행사는 졸업식과 입학식을 동시 개최해 현장에서는 선후배들의 상호 격려와 축하가 이어져 훈훈한 분위기가 연출됐다.


입학생 타구치아스카

특히 입학생 대표로 단상에 오른 일본인 타구치아스카(한국어다문화학과)한국에 대한 좋은 추억으로 한국어에 관심이 생겼고 오늘 대구사이버대학교에 입학할 수 있어 기쁘다앞으로의 대학 생활이 기대되고 열심히 학업을 이수해서 일본에서 한국어와 관련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서 활동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해 눈길을 끌었다.

 

이근용 총장은 회고사에서 꿈을 향한 열정으로 오늘 학업을 끝까지 마친 여러분들 영광스러운 졸업을 축하하며 자긍심을 가지고 앞으로 더 넓은 세상에서 역량을 펼쳐지길 바란다고 격려했고, 이어 입학생들을 위한 환영사에서는 깊은 고민 끝에 입학하신 신입생 여러분들의 도전과 용기에 응원과 박수를 드린다앞으로 즐거운 대학 생활을 통해 경쟁력 있는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대학이 물심양면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근용 총장

또한 이날 대구사이버대학교 졸업식과 입학식은 부득이하게 참석하지 못하는 학생들을 위해 유튜브 공식 채널 대구사이버대학교TV에서 실시간 생중계했다.

 
게시글 메모
  

상기콘텐츠 담당부서

부서명
입시홍보팀
연락처
053-859-75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