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영역
페이지 정보
대학생활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란?
전자서명법에 의해 정보통신부로부터 인증기관으로 지정 받은 기관이 발급하는 인증서로 사이버세상에도 거래를 증명하거나 신원 확인이 필요할 때 이를 확실히 보장해주는 증명수단이 전자서명입니다.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가 필요한 이유
인터넷을 통한 전자거래에서, 상대방의 신원 확인이 어려운 점을 악용하거나 정보를 변경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입히는 경우, 또한 거래 사실을 부인하거나 개인정보를 해킹하여 악용하는 경우 등 많은 문제들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들을 예방하고 해결하기 위해서는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본교는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를 통해 학생에 대한 신분 확인 및 대리출석과 대리시험 등의 부정행위를 방지하는 방법으로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신청 및 발급
개인용 공동인증서는 가까운 은행이나 증권 회사 등에 방문하여 신청 및 발급이 가능합니다.우리대학에서는 범용 및 일반 공동인증서를 모두 지원하고 있습니다.
FAQ
- 인증서 발급은 어떻게 받나요?
- 인증서가 분실/삭제 되었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
인증서를 분실 혹은 삭제하셨을 경우 인증서를 처음 발급받으신 기관에서 재발급을 받으셔야 합니다. 처음에 지불된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수수료는 인증서 사용기한이 남아있을 경우 재청구되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내컴퓨터에 있는 인증서를 USB로 복사하고 싶습니다.
-
-
1. 공동인증서 로그인 페이지에서 "인증서 관리" 메뉴 클릭
-
2. 복사할 인증서 원본 선택 - "인증서 복사" 클릭
-
3. 저장위치 선택 - "인증서 비밀번호 입력"
-
상기콘텐츠 담당부서
- 부서명
- 기획정보팀
- 연락처
- 053-859-7403